2016 MBA 입학에세이 Tips (뉴욕대학교 스턴 NYU Stern MBA)

대학원 어드미션

안녕하세요, 영어 에세이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미국 명문 MBA 중에 하나인 NYU Stern Business School 입학 에세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일단 NYU Stern MBA를 지원할 때에는 2개의 필수 에세이와 한 개의 선택 에세이를 써야하는데요.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Essay 1: Professional Aspirations (750 word maximum, double-spaced, 12-point font)
    Why pursue an MBA (or dual degree) at this point in your life?
    What actions have you taken to determine that Stern is the best fit for your MBA experience?
    What do you see yourself doing professionally upon graduation?

  • Essay 2: Personal Expression
    Please describe yourself to your MBA classmates. You may use almost any method to convey your message (e.g. words, illustrations). Feel free to be creative. If you submit a non-written piece for this essay (i.e., artwork or multimedia) or if you submit this essay via mail, please upload a brief description of your submission with your online application.

  • Essay 3: Additional Information (optional)
    Please provide any additional information that you would like to bring to the attention of the Admissions Committee. This may include current or past gaps in employment, further explanation of your undergraduate record or self-reported academic transcript(s), plans to retake the GMAT, GRE and/or TOEFL or any other relevant information.

new-york-540807_1280

그럼 이번에는 NYU Stern Business School 입학 에세이를 쓰실 때 참고하실 사항 즉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첫째는 자신의 커리어 플랜에 대해 명백하고 조사가 잘된 상태에서 지원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NYU Stern MBA입학처의 Isser Gallogly에 따르면 MBA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자신이 어떤 공부를 하고 싶은지 계획이 있는 상태에서 와야 하는 학교라고 하네요. 졸업을 위해 학비 및 생활비 포함 약 $133,000의 거액을 들여 다녀야 하는 학교이기에 이러한 플랜이나 리서치는 필수겠지요?

  2. 두번째는 Stern MBA프로그램이 다른 학교들과 어떻게 다른지 자신한테 맞는지 파악한 상태에서 지원해야 하며 지원 에세이에 자신이 파악한 바를 들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학교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언론사, 소셜 미디어,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리크루팅 행사에서 이러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Topic 2 personal expression에 대한 팁은 너무 casual해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 비즈니스 환경에 적당한 토픽이어야 하며 토픽의 적절성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신이 쓰고 있는 토픽이 상사한테도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토픽을 바꾸는 것이 낫겠지요? 본인이 현재 MBA를 지원하고 있는 글을 쓰고 있다 이런 생각을 계속 되새기시면서 자신의 personal essay를 쓰시면 되겠네요.

  4. 예년과 같이 Stern MBA는 optional essay를 제공하였는데요. 주의해야 할 부분은 현재 자신의 직장 상사한테 추천서를 못 받을 경우에는 Essay 3에 그 이유를 쓰는 것을 의무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쓴 에세이가 자신이 의도한 대로 잘 표현 되었는지 혹은 미국 영어에 맞게 적절하게 쓰였는지 확인 하는 것이겠지요? 에세이리뷰에서는 수년 간 입학 에세이들을 교정한 미국 명문대 출신의 원어민 전문 에디터들이 이러한 부분을 교정해 주고 있어요.

실시간 무료 견적 의뢰
영어 에세이 번역/작성 관련 유용한 자료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실시간 견적 & 문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