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입시 (College Admission)를 위해 대해 알아야할 4가지 사실

학부 어드미션
college admission

College admission

안녕하세요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미국대학에 입학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알아야될 필수 정보는 무엇일까요?

  • 어느 대학에 가야할까?
  • 언제까지 대학을 지원 해야될까?
  • 자신의 학교성적과 시험 점수가 원하는 대학에 지원하는데 충분한가?
  • 학비를 감당할 수 있을까?
  • 합격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위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여러분을 위해, 에세이리뷰가 여러분의 미국대학 어드미션 과정을 도와줄 cheat sheet을 준비하였습니다. 학부 어드미션에 관련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알려고 하는것은 오히려 혼란스러울수도 있으니, 저희 에세이리뷰가 몇가지 주요 사항을 나누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원 방법, (2) 지원 유형, (3) 주요 마감 (4) 주요 시험 (ACT, SAT) 일.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방법

  1. 대략 700개의 대학들은 커먼앱(Common Application)을 받아드립니다. 회원 가입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을 선택하세요. 커먼앱을 통해 각 학교의 원서 마감일을 볼 수 있고 준비해야되는 추가 서류들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먼앱에서 기본적인 인적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 에세이를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에세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2. UC 대학들은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그들만의 공통된 UC  application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3. 커먼앱 (Common Application)에 참여하지 않는 학교의 경우, 해당 학교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어드미션 과정에 대한 해당 학교의 지침을 따라야합니다.

지원유형

  1. 얼리 디시전 (Early Decision) –어떤 대학에 얼리 디시젼으로 지원하고 합격하는 경우, 그 대학에 반드시 진학해야합니다. 이렇게, 얼리 디시전은 구속력이 있습니다. 마감일은 일반적으로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 사이이며, 보통 12월 중순에 결과가 나옵니다. 각 학교 마다 정확한 마감일을 확인해야합니다. 진학하기 원하는 학교가 명확할 경우에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이 매우 유용하지만, 얼리디시전의 가장 큰 단점은 합격할 경우 학자금 지원 (financial aid, FA)과 무관하게 무조건 입학해야된다는 것입니다. 재정적으로 우려되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지원하기 전에 해당 학교의 학자금 지원 사무실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얼리 액션 (Early Action) –지원하고 합격했을 경우에, 꼭 그 학교에 진학할 필요가 없으며 5월 1일까지 진학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기한은 일반적으로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입니다. 지원기간을 꼭 각 학교마다 확인해야합니다. 정시 모집 (regular admission) 학교에 지원하는데 돈을 지불하기 전에 리치 스쿨 (reach school)에 합격할 수 있을지 여부를 알기를 원한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학교가 얼리 액션 (Early Action) 혹은 얼리 디시전 (Early Decision) 옵션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 일반적인 지원 마감일과 과정을 일컫습니다. 지원하고 합격하는 경우, 5월 1일까지 진학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레귤러 어드미션의 경우, 일반적으로 3월/4월 중순까지 합격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대부분 학교의 경우 지원 마감은 일반적으로 1월 1일 또는 1월 15일입니다. 하지만 UC 학교들의 경우는 예외입니다. UC 학교들의 경우는 11월 30일까지 지원하셔야 합니다.
  4. 롤링 어드미션 (Rolling Admission) –학교가 지원서를 받은 즉시 결정하는 과정을 일컫습니다. 더 일찍 지원할수록 더 빨리 결정을 받게됩니다. 너무 늦게까지 지체할 경우, 웨이팅 리스트에 걸릴 확률이 증가할 것입니다.

지원기간

미국 대학 지원에는 일관화된 지원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각 학교마다 고유의 마감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감일은 크게 3개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 UC 대학: 2016년 11월 30일
  • 대부분의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 마감일: 10월 15일과 11월 15일 사이. 지원하시길 원하는 학교의 마감일을 가능한한 빨리 확인하세요!
  • 대부분의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 마감일: 2017년 1월 1일
  • 롤링 어드미션 (rolling admission): 웨이팅 리스트에 걸릴 확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가능한한 일찍 (12월에서 1월) 지원해야합니다.

시험: SAT 또는 ACT

일부 학교들은 하나만 받아들입니다. 어떤 학교들은 둘다 요구하지 않지만, 일부 학교들은 SAT 또는 ACT뿐만아니라 하나 이상의 SAT II 과목 시험, 특히 작문 시험을 요구합니다. 지원 학교의 목록을 좁힐 때, 각 학교가 요구하는 시험을 확인하여 필요한 시험 점수가 누락된 경우 즉시 해당 시험을 접수해야합니다.

SAT 와 SAT II Subject Test. 접수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에 지원하는 경우, 11월 5일 SAT시험이 치를 수 있는 가장 마지막 시험입니다. 그 이후의 시험을 치르는 경우, 어드미션 마감일 전에 SAT 점수가 나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의 경우, 점수를 지원하는 학교에 공개하기 전에 확인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늦어도 12월 3일까지는 SAT 시험을 보셔야합니다. SAT 시험을 치룰 수 있는 가장 마지막 날짜는 1월 21일이지만, 원하는 점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 다시 시험을 치룰 기회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SAT 시험을 그렇게 오랫동안 미루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시험 점수를 확인한 후에 점수를 지원 학교에 공개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학교들이 점수를 받는데 몇 개월이 더 걸릴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러시 리포팅 (rush report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대학에 공개할 점수들을 보낼것입니다. 하지만, 이 옵션을 선택하셨을 경우에는 추가로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31 v. $11.25). 또한, 이 서비스는 이미 공개된 점수의 경우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 서비스를 선택한다고 하여 점수가 빨리 나오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학교들은 점수가 나온 후에 해당 점수를 더 빨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아래 표는 SAT와 SAT II Subject Test의 접수 마감일을 보여줍니다:

 

시험일 정기 접수 마감일 후기 온라인/전화 접수 마감일* 점수 공개일
Oct. 1, 2016 Sept. 1, 2016 Sept. 20, 2016 Oct. 27, 2016
Nov. 5, 2016 Oct. 7, 2016 Oct. 25, 2016 Nov. 29, 2016
Dec. 3, 2016 Nov. 3, 2016 Nov. 22, 2016 Dec. 23, 2106
Jan. 21, 2017 Dec. 21, 2016 Jan. 10, 2017 Feb. 16, 2017

*마감일은 후기 우편 접수일보다 일주일 더 빠릅니다.

  • 2016년 11월 5일에 볼 수 있는 SAT II Subject Test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rature
    -S. History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Level 2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French with Listening
    -German with Listening
    -Spanish with Listening
    -Chinese with Listening
    -Japanese with Listening
    -Korean with Listening

  • 2016년 12월 3일에 볼 수 있는 SAT II Subject Test 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rature
-S. History
-World History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Level 2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French
-Spanish
-Latin

ACT. 접수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에 지원하는 경우, 9월 10일 ACT시험이 치를 수 있는 가장 마지막 시험입니다. 10월 22일 ACT 시험을 보더라도 해당 ACT 점수를 제시간에 받을 수 있을수도 있지만, 12월 말까지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의 경우, 10월 22일까지 ACT를 보셔야하고, 늦어도 12월 10일까지 시험을 치르셔야합니다. SAT와 비슷하게, 시험 점수를 확인한 후에 점수를 지원 학교에 공개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학교들이 이 점수를 받는데 몇 개월이 더 걸릴 것입니다. 이럴 경우 점수가 공개된 후에 러시 리포팅 (rush report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표는 ACT의 접수 마감일을 보여줍니다:

 

시험일 정기 접수 마감일 후기 온라인/전화 접수 마감일 점수 공개일
Oct. 22, 2016 Sept. 16, 2016 Sept. 30, 2016 Nov. 8 – Dec 27, 2016
Dec. 10, 2016 Nov. 4, 2016 Nov. 18, 2016 Dec. 20, 2016 – Feb. 3, 2017

미국대학 지원 과정에 대해 질문이 있으시거나 에세이에 있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에 답글을 남겨주시거나, 저희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시거나 edit@essayreview.co.kr로 이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English简体中文, 繁體中文 버전도 가능합니다.

태그: , , , , , , , , , , , ,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실시간 견적 & 문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