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7일

아이비리그 경영대학원을 위한 MBA 에세이 작성 팁

Wordvice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아마도 당신이 아이비리그 경영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지원자들의 수가 증가한다는 것은 입학 지침이 더욱 엄격해지고 전반적으로 합격률이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해의 입학년도에 실제로 한 아이비리그 학교를 제외하고 역사상 가장 낮은 합격 비율을 보였습니다.

Ivy League MBA 프로그램의 한자리당 에 대해 최소 10명의 다른 지원자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도 그 중 한 명입니다! 일류 대학원에 지원하는 대부분의 지원자는 서류상으로 매우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학업적으로 우수한 자격을 갖추고 있고 높은 성적과 시험 점수를 갖고 있으며 다수의 과외 활동에 참여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MBA 입학 담당자는 누구를 합격시키고 누구를 탈락시킬지 어떻게 결정할까요? MBA 인터뷰 외에도 MBA 에세이가 종종 그 차이를 만듭니다. MBA 지원 에세이는 지원서의 기본 숫자와 시험 점수에 나오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입니다. 따라서 지원 에세이는 왜 당신이 그 대학에 딱 맞는지, 학교 환경에 어떻게 기여할 것이며, 왜 대학이 다른 지원자보다 당신을 인정해야 하는지를 보여줄 기회입니다.

비즈니스 스쿨 입학 위원회는 GMAT 점수와 학부 GPA 그 이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누구인지, 왜 다른 지원자보다 자신의 프로그램에 속해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귀하의 MBA 에세이는 비즈니스 스쿨 지원을 확장하고 귀하의 성격, 귀하가 관여한 내용 및 교에 가져올 긍정적인 특성을 보여주는 보다 완벽한 후보자 프로필을 작성해야 합니다.

다음은 Ivy League 비즈니스 스쿨에 지원 에세이를 쓰기 시작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가장 좋은 MBA 에세이 관련 팁들입니다.

아이비리그 로고 모음
Ivy League MBA 프로그램에는 입학 에세이에 대한 자체 지침과 기준이 있습니다.

아이비리그 학교를 위한 강력한 MBA 지원 에세이 작성

MBA 에세이를 대신 써드릴 수는 없지만, 미국 최고의 MBA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 있는 탄탄한 에세이를 작성하기 위해 해야 할 일(및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문 요령은 대부분의 입학 에세이에 적용되지만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MBA 지원 에세이와 같은 에세이에 특히 해당됩니다.

  1. 당신이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세요.
    비즈니스 스쿨은 남들이 하는 대로만 따라하는데 만족하지 않고 리더가 될 지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에게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에세이에서 당신의 독창성과 함께 목표 지향적인 성격을 모두 보여주십시오. 이것은 문자 그대로 “자기 주도적 인 사람”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2. 왜 당신이 이 과정에 가장 이상적인 학생인지 구체적인 이유를 제시하세요.
    단순히 “이 과정의 이상적인 후보자가 될 것”이라고 쓰면 독자는 하품을 하고 다음 에세이로 넘어갈 뿐입니다. 거의 모든 다른 후보자보다 귀하가 입학하기에 이상적인 사람인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배경, 성격, 가치와 윤리 또는 당신이 그 학교에 속해 있는 이유를 입학 담당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타 개인적인 요소를 어필해서 달성할 수 있습니다.
  3. 과감성과 열정을 에세이에 담으세요.
    입학사정관은 귀하가 추구하는 경영, 그리고 일반적인 삶과 목표에 대해 무엇이 당신을 흥분시키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입학 에세이에 포함될 가치가 있는 본인의 인생의 노력에서 이러한 열정이 있었음을 보여야 함을 의미합니다. 스스로 시작한 소규모 사업에 대해 쓴다면 이 작품에 대한 깊은 관심과 느낀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마찬가지로, 과거에 직장이나 수업에서 부정적인 경험을 한 경우, 자신의 감정과 입장을 보여주는 세부적인 내용을 통해 이 경험을 전달하십시오 (중요한 점은 이런 경험을 너무 부정적으로 쓰지만 마십시오).
  4. 실제의 생생한 예시를 들어주세요. (묘사하고 설명하지 마세요.)
    너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이룬 성취를 정의하기 위해 형용사와 추상 명사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명사와 감각적 세부 사항을 사용하여 자신이 한 일, 경험에서 배운 것, 그 결과 성장한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성공한 기업가적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 “당신이 얼마나 행복했는지”나 “내 프로젝트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라고 쓰지 마십시오. 대신 예를 들어 이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취한 정확한 단계, 결과는 무엇인지, 노력으로 얻은 수익은 무엇인지, 결과적으로 계획과 전망을 어떻게 변경했는지 설명하십시오. 보여주는 것과 말하는 것이 거의 항상 독자를 위해 더 자세한 그림을 그리는 더 좋은 방법입니다.
  5. 특별한 본인의 이야기가 있다면 에세이에 포함시키세요.
    입학사정관은 위험을 감수하거나 가장 적게 가본 길로 모험을 떠나는 사람들을 높이 평가합니다. 아마도 당신은 10년 전에 대학을 졸업하고 몇 년 동안 비즈니스 관련 직종에 종사하지 않았지만 이제 MBA를 취득하고 평판 좋은 기업의 재무 팀에 합류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로는 당신을 다른 많은 지원자보다 더 흥미로운 후보자로 만들며, 이것을 포함하지 않는 것은 당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실제로 보여줄 기회를 낭비하는 것입니다. 또한 부정적인 경험이나 문제(예: 법적 또는 재정적 문제)가 있는 경우 에세이에서 이를 설명하는 것이 입학 담당관의 마음에 중요한 질문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6. 성별, 민족, 인종 또는 기타 소수자로서의 본인의 정체성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개인 프로필이 브랜드와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시대에 자신의 프로필과 아이덴티티의를 포함하여 군중 속에서 당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보수적인 비즈니스 스쿨과 프로그램은 정치적인 종류의 초점을 가진 에세이를 수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정치적 영역에 너무 많은 내용을 할애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즉, 에세이를 누가 읽을지 생각해보고, 그 다음에 당신을 어떻게 진실되게 어필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아이비리그 경영대학원을 위한 MBA 에세이 팁

모든 MBA 프로그램에는 지원 및 입학 에세이 모두에 대한 고유한 표준 및 지침이 있으므로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모든 지원 자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 리소스를 사용하여 선택한 아이비리그 비즈니스 스쿨에 지원할 때 알아야 할 몇 가지 핵심 요소를 파악하세요.

하버드 경영 대학원 (하버드 대학)

  • 마감일, 지원 자료 및 MBA 에세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arvard Business School 입학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V2021-2022 하버드 MBA 메인 에세이주제:
    • “우리가 귀하의 지원서를 검토하여 Harvard Business School MBA 프로그램에 입학을 고려할 때 무엇을 더 알기를 원합니까?” (단어 제한 없음)”
  • 2021-2022 하버드 경영 대학원 에세이 쓰기 팁
    • 전 하버드 경영대학원 입학 담당관은 HBS 입학 에세이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강조합니다. 많은 지원서가 지원하기까지 필요한 자격 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지원서를 차별화하고 인터뷰를 이끌어내는 것은 에세이입니다.”
  • 하버드 MBA 에세이 예시를 더 찾아보세요.

와튼 스쿨 (펜실베니아 대학교)

  • 와튼스쿨 입학 지원 정보 페이지를 방문하여 마감일 및 입학 에세이에 포함할 내용을 포함하여 와튼스쿨 지원에 대한 세부 정보를 알아보십시오.
  • 와튼스쿨에세이 주제에 대한 정보:
  • 와튼스쿨 MBA 지원에는 일반적으로 2개의 필수 에세이 주제와 하나의 선택적 주제가 있습니다. 공동 학위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에세이와 와튼스쿨에 재지원하는 지원자를 위한 추가 에세이도 있습니다.
  • 와튼스쿨 MBA 에세이 프롬프트는 매년 바뀌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에세이 문제에서 대부분의 동일한 주제와 아이디어는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 와튼스쿨 MBA 에세이 프롬프트의 예:
  • 에세이 1: 미래의 직업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Wharton MBA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할 계획입니까? 과거 경험, 장단기 목표, Whart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500단어)
  • 에세이 2: 개인, 직업 및/또는 학문적 배경을 고려하여 Wharton 커뮤니티에 구체적이고 의미 있는 기여를 할 계획은 무엇입니까? (400단어)
  • 2021-2022년 와튼 스쿨 에세이
  • Real Wharton MBA 에세이 예시

콜롬비아 경영 대학원 (콜롬비아 대학원)

터크 경영 대학원 (다트머스 대학교)

  • 지원 마감일, 관련 자료 및 MBA 에세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터크 경영 대학원 지원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 터크 경영 대학원 MBA 입학 에세이 질문을 읽는 것은 Tuck 입학 담당자가 지원자에게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있어 시작에 불과합니다. 에세이 설명 페이지의 머리글에서 알 수 있듯이 “Tuck 학생은 성취감이 있고 영향력이 있으며 원칙이 있습니다…Tuck 학생은 인식이 좋고 야심차고 목적이 있습니다…Tuck 학생은 격려적이고 협력적이며 공감할 줄 압니다.”
  • MBA 입학 에세이 페이지에는 에세이를 작성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Tuck 학생들의 이상적인 특성에 대한 유용한 조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커뮤니티 참여 및 개인 성취와 마찬가지로 전문적인 성과도 중요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일에서 탁월하고 외부에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증명할 결과, 과정 및 인정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또한 확신을 가지고 행동하고 힘든 순간을 잘 견디며 올바른 방법으로 승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성공과 좌절 모두에서 이러한 행동에 대한 원칙적인 약속은 과감한 결정을 내리고,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Tuck 및 그 너머에서 올바른 위험을 감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021-2022년 Tuck School of Business MBA 입학 에세이 질문을 읽어보세요.

브라운 전문 대학원 (브라운 대학)

  • 브라운대학는 MBA 프로그램에 다소 독특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IE 비즈니스 스쿨과 브라운 대학교는 대부분의 MBA 프로그램에서 전통적인 비즈니스 교육의 범위를 넘어 확장되는 공동 Executive MBA를 제공하기 위해 동맹을 맺었습니다. 
  • 브라운 전문 대학원 입학 및 프로그램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예일 경영대학원 (예일대학교)

  • 예일 경영대학원 입학 지원 과정에 대해 더 알아보기 
  • 2021-2022 예일대 MBA 에세이 읽어보기
  • 한 입학 담당관은 SOM 입학 에세이 작성에 대한 그들의 지침을 공유합니다. 개인 생활이나 직장 생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매년 다양한 주제에 대한 훌륭한 에세이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훌륭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가 당신의 가치와 동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 Yale SOM 필수 에세이 주제는 일관성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필수 에세이: 지금까지 한 가장 큰 약속을 설명합니다. (최대 500단어)
  • 2021-2022년 Yale MBA 에세이 예시 
MBA 에세이 작성 노하우

피해야할 MBA 에세이 실수 

학생들이 MBA 입학 에세이를 작성할 때 흔히 범하는 아래의 실수를 피하세요.

  1. 에세이 주제나 질문을 다루지 않는 에세이 제출하는 경우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이력서나 이력서에 있는 세부 사항을 반복하는 에세이는 MBA 입학 담당자를 짜증나게 하고 지루하게 만듭니다. 에세이에서 중복을 피하는 한 가지 좋은 방법은 초안을 작성하기 전에 먼저 에세이 개요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에세이에 구조를 제공하고 에세이 프롬프트에 완전히 대답하고 불필요하거나 반복되는 정보를 포함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비즈니스 또는 업계 전문 용어로 에세이 채우는 경우
    당신이 유능하고 비즈니스 언어에 어느 정도 유창하다는 것을 입학 위원회에 보여주고 싶지만 너무 많은 전문용어나 유행어를 추가하면 당신이 솔직하지 않은 스타일이거나 심지어 가식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오히려,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한 일, 당신의 목표가 무엇인지에 대한 사실에 충실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비즈니스 사다리를 오르고자 하는 열망에 있어 보다 “인간적”이고 실용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3. MBA를 취득하려는 이유가 제대로 정의되지 않는 경우
    입학사정관은 목표와 계획이 잘 정의된 후보자를 합격시키고 싶어합니다. 미래의 계획에 대해 다소 확신이 서지 않더라도 최소한 사업 계획을 보여줄 수 있어야 보다 준비되고 목표 지향적인 지원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4. 요구하는 단어수를 넘는 경우
    대학원생(비지니스 스쿨에서도)이 된다는 것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지침을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세이 주제 혹은 학교 사이트의 다른 곳에 명시된 단어 제한을 초과하면 입학 담당자가 이를 변명으로 사용하여 경쟁이 치열한 아이비 리그 분야에서 제외하고 지원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과거의 문제에 대한 변명(또는 무시)하는 경우
    학업 기록이 당신의 학교 생활을 정확히 반영하지 않는 경우(혹은 입학 에세이에서 이 이유를 공유하고 싶은 경우), 정직하고 귀하의 실패, 또는 결점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예를 들어 학부 성적이 그렇게 좋지 않았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외부 요인을 탓하기 보다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것은 입학사정관에게 당신이 그 이후로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했으며 현재 MBA 프로그램의 훌륭한 후보자가 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6. 에세이를 잘못된 학교로 보내거나 에세이에 다른 학교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
    입학 위원회는 다른 학교의 이름이나 양식을 볼 때 모욕을 당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ubmit” 버튼을 누르기 전에 에세이를 검토할 만큼 집중하지 못했다는 생각도 들 수 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똑같은 에세이를 여러 학교에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에세이가 비교적 유사하더라도 한 학교 또는 다른 학교에 지원할 때 포함하려는 특정 요소를  파악해서 변경하세요.
  7. 에세이에 문법오류와 철자오류를 남기는 경우
    “조잡한 지원 에세이는 집중력이 없거나 게으름을 나타냅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지원 에세이의 경우에는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스쿨 입학 위원회는 매 입학 시즌마다 수천 건은 아니더라도 수백 건의 에세이를 읽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에세이를 완전히 거부하는 정당화시키는 이유로 언어와 쓰기 오류를 지적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Ivy League 프로그램(또는 다른 비즈니스 스쿨 또는 대학원 프로그램)에 제출하기 전에 MBA 에세이를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입학 에세이 영어 교정 서비스를 사용하여 에세이를 교정하고 스타일, 흐름 및 가독성과 관련된 문제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올해 모든 MBA 지원자들의 행운을 빕니다. 에세이리뷰 입학 정보페이지에서 에세이 쓰기에 대한 더 유용한 글을 찾아보십시오.

▶ 지원서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프리미엄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어드미션 에세이 교정 서비스어드미션 에세이 번역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