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리뷰-경기대학교 GRRC 산학협력 체결

공지사항

 1 (1)

에세이리뷰, 경기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영어 논문 완성도 높이기 위한 빅데이터 기술 개발

영문교정/번역 전문 기업 (주)워드바이스의 ‘에세이리뷰’는 올해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인 지능정보융합제조연구센터의 산학협력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경기대학교 정보경영연구실과 함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영문으로 작성되는 논문 완성도 개선 및 저널 투고 과정 최적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연구팀은 네이버랩스에서 빅데이터 기술을 연구한 산업경영공학과 최예림 교수 외 3명의 연구원과 워드바이스의 개발팀으로 구성돼 있다.

에세이리뷰는 현재 215개 학술 분야 전문 에디터들이 논문 교정 작업에 임하고 있다. 빠른 변화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문서의 전공 분야만을 고려한 작업 할당이 아니라 저자의 학술 정보, 문서, 타겟 저널, 작업자의 배경을 고려하는 더욱 최적화된 매칭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최예림 교수의 연구팀과 함께 개발 중인 에세이리뷰의 빅데이터 기반 저자-에디터 매칭 시스템은 ‘문서에서 토픽을 추출하는 LDA(Latent Dirichlet Allocation) 방법론’과 ‘네트워크에서 사람의 영향력을 도출하는 TwitterRank 방법론’을 발전시켜 만든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이다.

쉽게 말해, 연구 주제와 관련된 학술 토픽을 추출하고 에디터의 관련 전문성을 포함한 빅데이터 정보를 분석해 해당 저자에게 가장 적합한 에디터를 매칭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연구를 기반으로 한국인터넷정보학회이 주최한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는 연구 성과를 이뤘으며, 현재 특허 출원 진행을 통해 실용성도 함께 인정받고 있다.

워드바이스 이종환 대표는 “많은 한국인 연구자가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내지만 해외 저널 투고 및 영어 논문 작성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에세이리뷰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과 전문가 간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우수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연구”라며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이어 앞으로 저자를 위한 자동교정 시스템 및 저널 추천 시스템 등으로 연구 모델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지밸리 -> 원문보기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실시간 견적 & 문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