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11일

대학 입학 지원 영어 에세이 단어수 줄이는 법

Wordvice

입시를 위한 유학 지원서 (에세이)는 미국이나 영국 대학에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입학 에세이를 잘 쓰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므로 단어수를 맞추지 못하는 쉬운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학생들이 SAT 점수를 따고, 추천서를 쓰는 방법 등을 익힌 후에 입학 에세이를 지원 과정의 마지막 단계로 남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등학생들은 자기소개서를 쓸 때 에세이 단어 수와 단어 제한 염두에 두고 글을 잘 쓸 시간, 에너지, 경험 또는 문장력이나 글의 조직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좋은 소식은 입학 에세이에서 단어 제한을 넘겼다고 모든 것이 망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대학 에세이를 위해 많은 글들을 써봤고, 그것만으로도 좋은 출발입니다. 모든 좋은 품질의 에세이와 성공적인 입학 에세이는 이렇게 교정과 편집의 과정을 거치고, 이 때 큰 부분은 단어 수를 줄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대학 지원서를 제대로 작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아래와 같은 주제를 살펴봅시다.

  • 대학 에세이 단어 수 제한은 얼마나 유연한가요?
  • 당신은 대학 에세이 단어 수보다 적게 쓰거나 더 많이 쓸 수 있습니까?
  • 왜 입학 에세이 단어 제한에 맞추어 쓰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가요?
  • 입학 에세이의 길이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요?
  • 대학 에세이 단어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을 받으십시오.
  • 에세이 길이를 줄이는 방법에 대한 FAQ: 전문 에디터의 조언

유학 지원서 에세이의 단어수 제한은 얼마나 엄격한가요?

에세이는 각 대학에 직접 지원하든 커먼앱을 통해서든 필요한 단어 수 제한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커먼앱은 각 에세이에 필요한 단어 수를 지정합니다. 과거에는 650단어에서 이제는 500단어로 바뀌었지만, 현재 주제 별 커먼앱 에세이 단어 수는 250~650단어 사이입니다.

단어 수를 넘게 써도 되나요?

각 지원 에세이의 단어 수 제한 범위를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에세이 주제를 자세히 보세요. 명시되지 않은 한, 대학 지원 에세이의 단어 제한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단어 수 제한을 넘어가지 마세요.

어떤 대학들은 여러분이 입학 에세이를 직접 손으로 써서 우편으로 보낼 수 있도록 허락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대학들은 만약 그것이 최대 단어 수를 넘으면 여러분의 에세이를 끊을 수도 있도록 설계된 온라인 지원서를 사용할 것입니다.

입학사정관이 당신의 에세이를 그냥 넘겨버릴 수도 있습니다.

입학사정관들은 겨울 휴가철에 산타보다 더 바쁩니다. 그들은 하루에 수십에서 수백 편의 에세이를 읽는데, 그들의 대부분은 거절당할 것입니다. 커먼앱으로 지원에 실패하면 그 이유가 내용이나 다른 것 때문인지 확인하십시오. 만약에 단어 제한 초과 같은 어처구니없는 이유로 실패하는 것은 너무 안타깝습니다.

지시사항을 잘 지키는 게 좋은 학생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법칙을 준수하도록 실행했는데, 99명이 지키고 단 한 명이 지키지 않았다면 그냥 넘어가겠습니까? 물론 그렇지 않겠죠. 그러므로, 여러분이 입시를 위해 최소한 할 수 있는 것은 대학 에세이 단어 수 제한에 관한 어떤 지시도 따르는 것이 여러분이 입학사정관들에게 그들의 학교에서 유능한 학생이 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영어 에세이 단어수 제한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좋은 에세이를 쓰기 위한 발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어수 제한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좋은 에세이를 쓰기 위한 발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어 수보다 적게 써도 되나요?

단어 수를 초과하는 것은 명백한 문제이면서도 결정적인 문제이지만, 반대로 여러분의 대학 지원 에세이가 얼마나 짧아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좀 더 까다롭습니다. 

최소 단어수와 단어 수 범위에도 주의를 기울이세요.

일부 에세이 주제에는 제안되는 최소 단어(예: 500~650단어)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온라인 텍스트 창에는 최대 단어 수에서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500단어 이상을 입력하라는 빨간색 텍스트가 뜰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직접 단어 수 지침을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좋은 에세이는 당신을 빛나게 할 것입니다.

왜 당신은 당신의 자기소개서에 대한 최소한의 단어 수만 겨우 맞추어 쓰나요? 이것은 여러분이 다른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드러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완전히 보여주면서 단어와 표현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예시를 적절하게 넣으세요. 

어떤 특정한 예시(있었던 일, 본인의 행동)등을 더해서 요구하는 단어 수 범위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요 사항을 보강하면서 중복된 이야기를 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여러분의 독특한 경험에 대해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어 수를 맞추어 쓰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단어 수 보다 적게 쓰는 게 왜 어려울까요?

우리는 이제 왜 여러분이 단어 수 제한을 어기지 않도록 올바른 범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왜 에세이 단어 수 제한 범위에 머무르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것일까요?

에세이의 문단이 효과적으로 나뉘어 있지 않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것은 간단하게 서술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대학 입학 에세이는 효율적으로 조직하고, 구성하고, 소통합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입시에세이의 길이가 짧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각각의 요점이 간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글을 깔끔한 문단으로 나누세요. 에세이를 학업, 리더십, 자원 봉사,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을 위한 별도의 섹션으로 구성하세요. 과외 활동에 대한 섹션을 반드시 추가하세요. 단어 수가 상관이 없게 느껴지도록 여러분의 구조를 독자들에게 명확히 하세요.

에세이가 주제에 관련되지 않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단어 수를 줄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에세이 주제와 관련이 없는 문장이나 전체 단락을 찾아보세요. 불필요한 정보를 추가하는 것은 쉽게 빠질 수 있는 함정입니다. 여러분의 일화나 이야기가 흥미롭고 재미있을 수도 있지만, 그것들이 여러분이 왜 UC나 스탠포드에 가고 싶은지를 설명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에세이가 정확한 동사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팁은 좀 사소하지만 에세이 길이와 단어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쓸 때는 항상 가장 적절한 동사, 특히 ‘한’ 동사만 사용하세요. 전체적으로 단어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잘못된 동사를 선택할 때, 종종 명확하게 하기 위해 더 많은 단어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시

평균적인 긴 문장: “I hit the ball so hard it went over the fence.” 
간결하면서 훌륭한 문장: “I smashed the ball over the fence.”

“hit”라는 동사는 전적으로 서술적인 행동 동사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공을 치는 정도에 대한 어떠한 맥락도 제공하지 않으며,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세게”나 다른 부사가 자연스럽게 정규 동사에 추가되어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동사를 “smashed”과 같이 좀 더 매력적인 것으로 완전히 바꾸면 필요한 모든 컨텍스트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당신은 11개의 단어를 4개로 줄였습니다!

에세이의 정해진 형식이나 구조에 얽매여 있습니다.

대학에 지원하는 많은 학생들은 자신의 에세이를 서론, 본론, 그리고 결론으로 구성된 전통적인 구조에 맞추려고 시도하는 함정에 빠집니다.

650단어만 있으면, 여러분은 공식적인 엄격한 에세이 구조를 생략함으로써 단어 수를 맞출 수 있습니다. 대신, 에세이의 내용에 곧바로 집중하세요. 당신의 내용과 경험은 당신의 지원 에세이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당신은 모든 단어를 필요로 합니다.

입학 지원서 에세이의 단어수를 축소하는 방법

여기 에세이의 길이를 줄이기 위한 몇 가지 간단한 조언들이 있습니다. 먼저 전반적인 입학 에세이 팁부터  아래 문법과 교정 관련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쓸 데 없는 부사를 사용하지 마세요.

입학 에세이에서 부사가 너무 많은 지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 주변에서 “ly” 단어를 찾으세요. 종종, 이런 유형의 부사는 의미 있는 것을 성취하기 보다는 단지 단어 수를 채우기 위해 사용되는 단어일 뿐이고 구어 회화 영어를 반영합니다. 에세이를 살펴보고 각각의 부사가 정말 필요한지 결정하세요. 

예시

불필요한 부사: “ate quickly”, “ran quickly”
강한 동사: “devoured”, “rushed”

다음은 에세이에서 삭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부사 목록입니다:

다음은 영어 에세이에서 삭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부사 목록입니다.

단어수를 채우기만 하는 ‘filler’ 단어들 없애기 

필러 단어는 습관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ctrl + f” 또는 맥 유저라면 “cmd + f” 에세이를 지금 바로 살펴보고 이들을 모두 삭제하십시오. 그런 단어들은 당신의 글에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시

Filler 단어 포함: “I found myself actually surprised about how much I learned”
Filler 단어 삭제: “I was surprised at how much I learned”

“Actually”라는 단어는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놀랐다고 분명히 서술해야 합니다. 게다가, “finding yourself”는 구어적인 표현으로 형식에 어울리지 않는 filler입니다.

너무 많은 전치사는 사용하지 마세요.

전치사는 as of, to, for, by, from, in, and on 같은 흔히 쓰이는 연결 단어입니다. 이것들은 특히 여러분이 과거를 서술할 때, 개인적인 진술의 맥락에 따라 필요하기 때문에 에세이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문장을 다시 쓰도록 바꾸고 에세이 단어 수를 줄이세요.

예시

Too many prepositional phrases: “I struggled to work in a team in order to get a good grade in the group project”
Fewer prepositional phrases: “I struggled with the team aspect of the group project”

당신이 한 팀으로 일한 적이 있거나 성적을 언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전치사 구절들은 여러분이 에세이 단어 수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영어 에세이는 간결하게 쓰시고, 단어수를 줄여주세요.

간결하게 쓰시고, 단어수를 줄여주세요.

글을 직접적이고 간결하게 작성하세요.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지나치게 일반화시키는 것을 피하면서도 영어를 정확하게 사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글쓴이가 개념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확신이 없거나 약한 것으로 판단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형용사나 부사와 같은 수식어에 지나치게 의존한다면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예시

너무 많은 수식어 사용: “Although my high school grades were sometimes slightly less than average, I was able to outperform many of my classmates, who often struggled to improve.”
강한 단어와 부사 사용: “Although my high school grades were inconsistent, I later outperformed my classmates, who struggled to improve.”

바뀐 버전이 어떻게 더 사실적이고 일관적이며 낮은 점수를 인정하면서도 심지어 자신감도 있어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서술자가 되지 마세요.

커먼앱 에세이 주제를 다시 언급한다거나  다음에 무엇을 이야기할 건지 요약하는데 단어 수를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유용한 기사(지금 읽고 있는 이 기사처럼)에는 괜찮지만, 커먼앱 에세이에는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중간 안내를 제거하면 단어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예시

너무 많은 서술: “I will start by discussing my leadership experiences…” 혹은 “The next important part of my academic background was my….”
간결한 서술: “I gained leadership experience when…” 혹은 “One of my academic achievements was…”

입시 전문 원어민 에디터의 교정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대학 입학 및 에세이를 통한 입시는 매우 경쟁적이고,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훌륭한 에세이를 추구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입시 에세이 영어 교정 서비스가 인기를 끈 이유 중 하나는 속도와 품질 때문입니다. 그들은 학생들이 더 많은 대학 지원서를 준비하고 문법이나 에세이 단어 제한과 같은 것들에 시간을 허비하는 대신에 그들이 쓸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원자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대학에 지원하는 방법 중 하나는 문법이나 단어 수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은 대학 입학 에세이를 쓰는 것입니다. 에세이를 에세이 주제 범주(예: “왜 X대학인가?” 또는 “당신이 극복한 장애물에 대해 말해달라”)별로 정리합니다.

그런 다음, 각 에세이의 한 가지 유형을 믿을 만한 대학 에세이 영어 교정 서비스로 보내세요. 에디터가 수정한 에세이를 다시 받으면 해당 범주의 모든 에세이에 적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FAQ: 에세이를 단어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에디터의 전문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Q: 대학 에세이는 650단어 보다 길 수 있나요?

A: Common 앱 에세이의 표준 단어 수는 650단어입니다. 규칙 1) 명시된 단어 제한 지침을 따릅니다.  규칙 2) 항상 제한 단어 대신 제한 단어보다 적게 씁니다

Q: 대학 에세이에서 수축과 약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네. 대학 지원 에세이는 수축과 약어를 사용하세요. 

Q: 인용문이 대학 에세이 단어 한도에 반영되나요?

A: 텍스트 필드 또는 페이지의 모든 단어는 에세이 단어 제한에 적용됩니다. 대학 에세이는 학술지가 아니기 때문에 인용을 피하세요.

Q: 제목이 대학 에세이 단어 한도에 포함되나요?

A: 에세이 주제를 다시 쓰거나 에세이에 제목을 추가하지 마십시오. 별도의 MS Word 문서를 제출할 경우 제목 또는 에세이 프롬프트(이름과 함께)를 .doc 파일명으로 추가하십시오. 

Q: 650단어는 몇 페이지입니까?

A: 650단어짜리 대학 지원 에세이는 1페이지 미만입니다.

Q: 긴 문장을 어떻게 줄입니까?

A: 1) 도우미 동사와 부사 제거, 2) 중복 제거, 3) “very”와 “actually”와 같은 단어수만 채우는 표현 제거, 그리고 4) 모든 문장이 문단의 전체적인 요점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Q: 650단어 에세이는 몇 단락입니까?

A: 500단어 에세이는 3~4단어입니다. 650단어 에세이는 4-5단어입니다. 에세이는 1페이지 미만이어야 합니다.

▶ 지원서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프리미엄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어드미션 에세이 교정 서비스어드미션 에세이 번역 서비스│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