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0일

미국 대학원을 지원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필수 사항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 입학 에세이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분들 혹은 지원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1. 지원하려는 학과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고 익숙해져야 한다.

대학원을 진학한다는 것은 자신의 시간과 돈을 공부하고 싶은 분야에 추가로 투자해야 하는 결정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같이 지내게 될 사람들을 미리 알고 관심 있는 분야와 얼마나 연관된 연구를 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지원하려는 학교의 교직원들과 대학원생들을 만나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에서는 Hosting Program을 주최하고 있고 없을 경우 따로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에 Campus Tour를 하고 싶다고 요청하면 안내를 해줄 것입니다. 어떤 학과는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 어떻게 학비와 생활비를 조달할 것인지 알아야 한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학교의 학과에 조달 가능한 장학금은 무엇이 있는지, teaching 혹은 research assistant로 학비를 대체 할 수 있는지, 추가 다른 옵션이 있는지,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물어봐야 합니다. 미국의 대학교는 학생이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이상 정보를 주지 않으니 본인이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대학원생들을 위한 학교측의 지원이 무엇이 있는지 물어봐야 한다.

장학금 정보와 마찬가지로 오리엔테이션 활동이 있는지, TA나 RA들을 위한 워크샵이 따로 있는지, minority들을 위한 지원은 따로 있는지, 리서치 발표 혹은 네트워킹을 위한 컨퍼런스 참석의 지원은 가능한지 등 학교측에서 해당 학과의 대학원생들에게 지원 방법을 적극적으로 문의해봐야 합니다.

4. 수업활동에 대하여 물어봐야 한다.

물론 대학원생의 주된 목적은 본인의 연구이지만 자신이 관심분야와 연관되어 어떤 수업들이 제공되는지도 미리 알아야 합니다.

5. 지도교수를 고를 때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어떤 지도교수 밑에서 공부하느냐에 따라서 본인의 커리어가 결정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지도교수를 정하기 전에 어떤 것을 미리 알아봐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생들이 어떤 진로를 선택하든 지원을 해주는지
  •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는지
  • 높은 수준을 요구하는지
  • 학생들이 허둥대며 시간을 낭비하게 하지 않게 하고 도와주는지
  •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지
  •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논문을 제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지
graduation photo

6. GRE가 전부는 아니다.

물론 GRE 점수가 중요하지만 일정 점수만 넘으면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원 진학 시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영문 자기소개서, 영문 추천서, 과거 연구 경력, 어떤 교수와 일하고 싶은지 정하는 능력입니다. GRE 점수가 낮다고 하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해서 지원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위에 정보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 대학원 진학 전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 리서치를 해야 자신에게 맞는 대학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GRE점수가 낮다고 해서 자신이 가고 싶어하는 대학원을 지원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Personal Statement나 SOP를 잘 쓰면 낮은 GRE 점수도 커버 하실 수 있습니다. 에세이리뷰는 2014년 800명 이상의 고객님들께 2900건 이상의 대학 및 전문대학원 진학을 위한 에세이/SOP(학업계획서) 영문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에세이리뷰의 영어 교정 서비스를 받으신 많은 고객들께서 Stanford, Columbia, INSEAD, UC Berkeley 등 세계 명문 대학원으로부터 합격 통보를 받으셨습니다. (합격자 인터뷰 보러가기)

뿐만 아니라 에세이리뷰에서는 영어 번역 서비스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명문대학 출신 SOP(학업계획서) 전문 Bilingual 번역가가 1차 번역 후, 5년이상의 SOP 컨설팅 경력을 가진 석박사 원어민 에디터가 교정 및 편집을 하며, 마지막으로 유학 어드미션 에세이 관련 저서 출판경력을 가진 컨설턴트의 감수를 통해 최고 품질의 영문 에세이를 만들어 드립니다. 단순 번역과는 품질 자체가 다른 프리미엄 번역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드립니다.

에세이리뷰의 영어 에세이 교정 및 번역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