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18일

대학 입학 에세이 작성법 – 피해야 할 실수 top5

Wordvice

학점이나 성적(GPA)을 포함하여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정량적 정보는 대학에 지원하는데 중요한 요소이지만, 숫자는 학생들의 이야기의 일부만을 말해줍니다. 대학 입학 에세이는 대학 입학사정관들에게 여러분의 솔직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데 훨씬 더 강력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대학 입학 부서는 숫자에 따라 초기 등락을 결정할 수 있지만, 대학 입학 지원 에세이를 바탕으로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에세이리뷰는대학 입학 에세이에 대해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매년, 우리는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로부터 영어교정이 필요한 수천만 단어들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좋은 에세이, 나쁜 에세이, 훌륭한 에세이들이 어떻게 쓰였는지, 그리고 입학사정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학생들이 에세이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여기 우리는 대학 입학 에세이에서 치명적인 몇몇 일반적인 대학 입학 에세이 실수를 살펴 보고 당신의 대학에 지원할 입시 에세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좋은영어 입학 지원서를 쓰는 방법을 다룰 것입니다.

좋은 입학 지원서 에세이는 어떤 에세이인가요?

피할 수 있는 에세이 실수를 살펴보기 전에, 좋은 입학 에세이가 무엇을 하는지 의논해 봅시다. 효과적인 대학 지원서는 여러분의 개인적, 학력에 대한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 대학 입학 상담자들에게 여러분의 목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대학이 준비한 에세이 주제(essay prompt)에 직접적으로 그리고 분명하게 대답합니다. 

좋은 대학 지원 에세이를 쓰는 방법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성공적인 학생들이 쓴 것을 보는 것 아니겠습니까?

대학 입학 에세이 작성법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성공적인 예시들을 보는 것입니다.

훌륭한 대학 지원 에세이가 어떻게 쓰였는지 알 수 있도록 성공적인 개인 진술의 몇 가지 강력한 예를 살펴보세요. 대학 에세이의 예시를 읽는 것은 대학 입학 사정관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정확히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학 지원서 에세이를 잘 쓰는 방법 

일단 여러분이 몇몇 성공적인 대학 에세이 예시들을 읽어본다면, 두 번째 단계는 유용한 조언들과 체크리스트들을 살펴보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대학 에세이 쓰기 과정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쓰기 시작하기 전에 이 조언들을 살펴보고 여러분이 에세이를 완성하는 동안 그것들을 확인해 보세요.

유학 지원서 에세이에서 실수를 하면 안되는 이유 

비록 여러분이 위에 언급된 모든 긍정적인 조언들을 대학 지원 에세이에 포함시킨다고 할지라도 여전히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대학 지원 에세이 실수들을 인식하고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정성 편향(Negative bias)은 사람들이 긍정적이거나 올바른 생각과 비교하여 불쾌한 생각과 감정을 기억하고, 오래 참고, 행동할 심리학에서의 개념입니다. 그러므로, 지원자들은 비록 이 이야기가 몇몇 부정적인 사건이나 상황을 포함하더라도 에세이에서 그이야기가 담고 있는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요소들에 집중해서 이야기를 풀어내야합니다.

실수를 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당신의 Personal statement는 AI로 작동되는 문법과 맞춤법 검사 소프트웨어로 스캔되어 간단한 실수를 완전히 가려질 뿐만 아니라, 실제 대학 입학사정관들에 의해 읽고 해석하고 점수가 매겨집니다. 이들은 어떤 이유로든 당신의 대학 에세이를 거절할 수 있으며 아주 노련한 전문가들입니다.

입시전문가 Randi Heathman의  왜 입학지원서들이 실패하는가 에 대한 글을 살펴봅시다:

빈약한 에세이는 버려집니다. 만약 한 학생의 에세이가 훌륭하지 않거나 좋지 않다면, 입학 사정관은 에세이를 그냥 지나쳐 여러분의 성적과 시험 점수로 바로 넘어가 여러분의 입학 지원서를 평가할 것입니다. 나쁜 에세이는 읽히지 않습니다. 재고의 여지가 없죠. 나쁜 에세이는 입학사정관들로 하여금 두 가지 중 하나를 가정하게 할 것 입니다. 1) 좋은 에세이를 쓰는데 시간을 들이기 위해 학교에서의 당신의 미래에 대해 충분히 신경 쓰지 않거나 2) 당신은 학문적으로 그들의 대학이나 대학에 갈 수 없을 수준이다. 두 가지 가정 모두 당신이 입학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입니다.

여기 중요한 가르침을 알겠나요? 당신의 대학 입학 에세이는 그 주제에  대답할 뿐만 아니라 입학사정관들에게 자신의 에세이를 지나칠 어떠한 이유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이런 이유로 학생들은 다음의 대학 입학 논술에서 흔히 할 수 있는 실수들을 적극적으로 피해야 합니다.

피해야할 흔히 하는 실수들

다음은 대학 입학 에세이에서 피해야 할 실수 유형을 분석힌 목록입니다. 

대학 입학 에세이를 작성할 때 피해야할 흔히 하는 실수들을 확인해보세요.
에세이를 쓸 때 실수를 하지 마세요.

에세이에 에세이 제목 다시 언급하기 

많은 대학들은 입학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고안된 엄격한 단어 수 제한을 제시하고, 또한 여러분이 간결하게 쓰도록 강요합니다. 

예를 들어 빌라노바 대학(Villanova University)에는 두 가지 지원 에세이가 있습니다. 자유 선택 에세이는 250단어로 제한되는 반면, “왜 노바인가?(Why Nova?)”는 100단어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정말로 입학의 기회를 망치고 싶다면, 에세이 주제를 대답 안에서 반복하세요. 베테랑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즉시 당신의 에세이를 즉각 폐기할 것이다. 그것은 게으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당신이 그들의 시간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누구인지, 여러분의 목표, 그리고 목표 대학과 어떻게 연계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기회가 필요합니다. 

뻔한 표현(Cliches)을 이용하는 에세이

대학 입학 에세이에서 피해야 할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다음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심오하거나 배타적이거나 또는 포스트모던적으로 보이려고 하지 마세요. 이런 에세이를 통해 최고의 작가나 될 수도 입학을 위한 후보가 될 수도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관점, 자신감, 그리고 우선 순위와 목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특별하게 들리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것은 여러분을 다른 모든 지원자들과 별다를 바 없이 들리게 만들 것이고, 입학사정관들은 가짜를 발견하는 데 전문가입니다. 당신에게는 자원이 많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여러분만의 것이 되도록 하세요.

Cliche를 이용한 에세이 예시

개인적인 좌절이나 어려운 결정을 설명할 때, “This event was a disparate result antithetical to my character,”라고 쓰는 대신, 개인적이면서 솔직해져야 합니다. 여기 이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This is a decision I am not proud of, but it helped me learn a valuable lesson and put me in a better place today. Without this formative experience, I wouldn’t be the kind of person who applies myself in every challenging circumstance.”

너무 많은 개인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에세이 

여러분은 아마도 여러분의 에세이가 개인적인 것이어야 한다는 것을 많은 곳에서 읽었을 것입니다. 대학들은 여러분의 학력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세계관과 성공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알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긴 시간 동안 혹은 너무 상세하게 개인적인 문제들을 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종교나 정치와 같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조차도 여러분의 관점이 합리적이고 공평하다면 환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개인적인 경계를 존중하고, 인식하고,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대학 입학 위원회가 찾고 있는 핵심 사회적인 기술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공유한다는 것의 예시

  • 당신의 성적인 경험에 대해 논하지 마세요. 당신의 성적 성향은 당신의 전반적인 정체성의 핵심 부분일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인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음으로써 이것을 제한하세요. 대부분의 입학사정관들은 여러분의 사생활에 대한 명확한 세부사항에 호의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도 있는 일반적인 대중의 일원이라는 것을 상식적으로 이해하세요. 
  • 이상하거나, 불법적이거나, 부도덕한 행동이나 믿음에 대해 고백하지 마세요. 만약 여러분이 이상한 집착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혼자만 알고 있으세요. 여러분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나 학생으로서의 성공에서 중요한 부분일 경우에만 여러분의 성격이나 선호도에 대한 독특한 측면을 포함시키세요.
  • 다른 사람들을 모욕하지 마세요. 당신은 당신의 대학 입학처장이 누가 될 것인지 결코 알지 못한다. 여러분은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며, 여러분의 대학 지원서는 여러분의 성숙함과 포괄적인 관점을 보여주는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에세이

이 에세이 실수는 개인 정보를 지나치게 공유하는 것과 매우 비슷합니다. 이런 유형의 에세이는 보통 입학 위원회가 학생에게 일어난 불행한 일을 입학사정관들이 여러분을 불쌍히 여기기를 바라면서 여러분에게 일어났던 모든 끔찍한 일들을 나열한 긴 목록입니다. 

노트: “sympathy approach법”은 효과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예비학생들이 부모님의 이혼, 친구나 가족의 죽음, 의학적 문제, 장애, 정신건강 문제, 사고 등을 겪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삶을 바꾸거나 정체성을 형성하는 사건들을 포함시키기를 원한다면, 그것들은 그들이 어떻게 여러분을 사람으로서 형성했는지, 무엇을 배웠는지, 그리고 역경을 어떻게 다루었는지 설명하는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한 사람으로 어떻게 성장했는지, 혹은 여러분의 세계관과 성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여주어 여러분이 훌륭한 후보가 될 수 있게 하세요.

동정표 에세이의 예시 

  • “Everyone around me kept me from succeeding.” 2000년대 초반의 락 유행가의 가사처럼, 몇몇 에세이들은 그들의 경험을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 의한 고통과 억압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것은 단지 자기 패배를 시인할 뿐입니다. 비록 여러분의 계획을 바꾸거나, 여러분을 화나게 하거나, 어떤 식으로든 해치는 어떤 일이 일어났더라도, 여러분이 할 수 없는 것을 배운 후에 어떻게 우선순위를 바꾸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보여주기 위해 여러분의 이야기를 재구성하세요.
  • “Becoming injured my senior year ruined my plans.” 만약 여러분이 운동선수이고 경력이나 장학금 지급으로 인한 부상을 당했다면, 그것은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잠재력은 단지 실패 때문에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건들과 영향들이 당신을 전에 있던 사람으로 만들어 주었든 간에, 여전히 과거의 한 번의 불행한 사건보다 더 중요하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대학 입학 에세이를 작성할 때 개인 정보를 지나치게 공유하는 것을 주의하세요.
입학사정관이 당신의 에세이를 읽고 이런 표정을 짓지 않게 해주세요.

자기 자신에게만 공을 돌리는 에세이 

여러분이 최고 SAT 점수, 높은 평점, 그리고 많은 상을 받을 지라도, 이 간단한 진실을 잊지 마세요: 바다에는 항상 더 큰 물고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훌륭한 지원자라 할지라도, 여러분이 자랑스러워하는 척도를 기준으로 당신보다 더 나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많은 과업을 달성한 사람들로부터 돋보이려면 대학 지원 에세이에서 무엇에 대해 써야 할까요?

겸손과 관점을 시도하세요. 신용이 있어야 할 곳에 신용을 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어느 누구도 혼자 살아갈 수 없기 때문에, 여러분의 에세이에서 여러분은 그 동안 여러분을 도와준 사람들에게 인정을 줄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선생님이나 멘토들의 기여를 경시하거나 최소화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입학 상담사들은 교육 전문가로서 여러분이 다음 단계의 학문적 교육자들과 교류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그러므로 친구, 가족, 그리고 여러분이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도운 멘토들을 포함하는 것은 여러분의 대학 에세이에 좋은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공을 돌리는 에세이 예시

  • “I was valedictorian and did it all by myself.” 당신은 당신의 학업 성취도가 다른 목표들 중에서 당신의 대학 지원서에 중요하기 때문에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배우도록 도와준 누군가에게 공을 인정하세요. 당신은 독학하지 않았어요!
  • “In the end, I found the only person I could rely on was myself.” 어떤 학생들은 매우 힘든 배경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몇몇 학생들은 그들의 에세이에서 이것을 강조하는 것을 유혹할 수 있다. 하지만 대학 입학처들은 여러분이 그들의 학교에서 대학생으로서 대학 커뮤니티에 가치를 더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아무리 똑똑한 학생이라도 다른 사람의 기여를 인정하지 않으면 이렇게 할 수 없다.

영어 교정을 받지 않은 에세이 

대학 에세이를 망치는 확실한 방법은 문법이나 철자 실수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대학 입학 과정은 매우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모든 장점을 필요로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에세이를 쓴 후에 에세이 준비의 상당한 부분을 편집과 교정하는데 써야 합니다.

에세이를 직접 검토하고 수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것을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온라인 스펠링과 문법 체크 소프트웨어로 몇 번 훑어보세요. 그리고 각 대학 지원서를 최소한 지원 마감 2주 전에 일찍 시작하세요. 여러분은 또한 피드백을 듣기 위해 친구, 부모님, 또는 선생님께 입학 에세이를 주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상당히 다른 관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많은 방법으로 에세이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세이리뷰가 대학 지원 에세이를 어떻게 향상시키나요?

에세이리뷰 에디터들은 석사나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다른 서비스에 비해 보장된 전문지식을 얻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은 일반적으로 에디터들은 학사 학위를 소지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에디터들은 석사나 박사 학위를 가진 경험이 많은 연구자들입니다. 또한 미국 유명 잡지 Wired.com가 꼽은 최고 등급의 대학 입학 에세이 교정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고객 만족을 목표로 이러한 인정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교정하는 모든 학생의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완벽한 입학 에세이를 위한 다음 단계는? 

우리는 훌륭한 에세이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웠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은 뭘까요?

나는 대학입학 과정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다.

전문가들로부터 대학 입학 과정, 에세이나 추천서에 대한 더 많은 조언을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에세이리뷰의 리소스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나는 나의 에세이의 전문적인 영어 교정 서비스에 관심이 있다.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입학 에세이 영어 교정에서부터 고급 입학 에세이 지도까지, 여러분은 대학 에세이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도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는 지금 대학 에세이를 개선할 준비가 되어있다.

에세이 영문 교정 서비스 페이지에서 서비스 및 세부사항을 확인하십시오. 또는 바로 들어가서 에세이리뷰 가격 계산기를 사용하여 가격 견적을 받아 주문 프로세스를 바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