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7월 14일

[Publication] 저널 게재 성공을 위한 저널 커버레터 작성법 – (2)

Wordvice

안녕하세요. 영문교정 및 번역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저널투고 성공을 위한 저널 커버레터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널 커버레터는 자신의 논문을 어필하기 위한 일종의 자기 논문 PR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널 커버레터를 통해 리뷰어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마지막 문장은 에디터의 심사에 대한 감사를 표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Thank you for your consideration of our manuscript. We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고 일반적인 마침구는 “Sincerely”입니다. 그 이후에 서명과 자신의 이름, 소속된 기관과 주소 및 연락처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아래 예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incerely,
First and last name and degree (PhD, JD, MD, and so on)
Title (e.g., Professor, Research Scientist) and Department
University or Institution name
University or Institution address
Phone number
E-mail Address

저널 커버레터 유의 사항

  • 에디터들은 연구자가 저널의 초점과 내용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논문과 저널의 범위와 독자가 적합한지에 기초하여 저널을 선택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자신의 논문이 해당 저널에 개제되는 다른 연구를 어떻게 보완하는지를 에디터가 이해하게 하는 것은 매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이것이 피어 리뷰를 받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더라도, 이를 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논문을 부각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여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저널 커버레터는 간결해야 합니다. 에디터들은 매일 많은 커버레터를 읽고 몇 단락 이상인 커버레터를 그냥 대충 훑어볼 수 있습니다.
  • 왜 자신의 연구가 중요하고, 새롭고 혹은 흥미로운지를 분명하게 강조해야 합니다.
  • 수치와 다른 매우 구체적인 결과가 결론에 필수적이지 않다면 이를 저널 커버레터에서 제시하지 않아야합니다.
  • 일부 저널들은 커버 레터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신중하게 저널의 “저자를 위한 지침”을 읽고 필요한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자신의 연구가 게재된 이전 연구에 기반하거나 타겟 저널에 개제된 다른 논문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언급하고 커버레터에 이러한 연구를 인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커버 레터는 잘 쓰여져야 하고 맞춤법 및 문법 오류가 없어야 합니다. 이 중요한 문서에 눈에 띄는 오류가 있다면, 에디터는 그 논문 역시 조잡하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커버 레터가 엉망으로 쓰여져 있다면, 논문에 대한 낮은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항상 맞춤법과 문법 검사를 하고, 이를 보내기 전에 누군가에게 검토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저널 커버레터 샘플입니다.

커버레터 샘플

커버레터 샘플을 더 명확하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커버레터 샘플

여러분 모두 에세이리뷰에 나온 자료를 이용하여 멋진 저널 커버레터 작성하셔서 원하는 저널에 저널투고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