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Results)와 고찰(Discussion)을 위한 영어 교정 체크리스트

학술 연구 논문의 결과(Results) 및 고찰(Discussion) 섹션은 연구 결과를 제시하고 설명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저널과 학술 스타일 가이드에서, 이들은 두 개의 뚜렷한 섹션으로 구분되지만, 특정 분야의 저널(IEEE 및 많은 다른 엔지니어링 출판물 등)에서는 결과 섹션과 토론를 하나로 통합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작성하더라도 결과에 제시된 데이터는 토론과 고찰 섹션에서 충분하게 설명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내용, 구성, 언어, 문체 및 형식도 지켜야 합니다. 논문의 본문 내용 전체 텍스트의 50%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자들은 상대적으로 이 부분에서 많은 오류를 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음은 중요한 논문 섹션을 수정하고 편집할 때 무엇을 눈여겨 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체크리스트입니다. 전문 영어 교정 서비스는 언어, 스타일, 문법 등의 오류를 고칠 수 있지만, 효과적인 교정을 위해서는 논문의 저자가 내용이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결과' 부분 영어 편집과 교정

Results 섹션은 당신의 주요 연구 결과를 제시하지만, 연구를 통해 발견한 것에 대한 의미를 해석하는 곳은 아닙니다. 결과는 연대기적 또는 중요도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방법 섹션과 동일한 순서를 따르도록 결과 섹션의 개요를 쓰기 위한 가이드로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 섹션에 언급된 각 실험 및 통계적 방법에 대한 결과를 포함하십시오. 결과 섹션을 작성하기 전에 연구 데이터를 제시하고 순서가 논리적이며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제공하는 표와 그림을 포함하십시오.

결과 섹션을 수정할 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고 대답해보세요.

  • 모든 결과가 서론에 제시된 연구 질문과 관련이 있습니까?
    연구의 범위를 고려하고, 불필요한 정보나 너무 사소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 결과는 방법에 따라 연대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까?
    혹은 중요한 순서로 정리되어 있습니까?각 단락 내에서 가장 중요한 것부터 가장 덜 중요한 것 순으로 결과를 정리하세요.
  • 결과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문자로 설명되나요 아니면 그림과 표로 설명됩니까?
    대부분의 과학 연구에서 데이터로서 논의된 결과는 양적 형태(테이블, 차트, 그래프 또는 표)로도 제시되어야 합니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고 독자에게 그림이나 데이터를 표로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본문에서 나오는 정보는 반복하지 말고 명확히 하기 위해 사용하거나 그 내용을 보완하는 개념으로 사용되어야합니다. 필요한 경우 공식 그림이나 표에 제시되지 않은 관련 관측치를 포함하십시오.
  • 논문 전체에 걸쳐 데이터가 정확하고 일관성이 있습니까?
    결과에 대한 메소드를 확인하고 관련 데이터를 누락하거나 일관되지 않은 정보를 포함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용어와 약어의 철자를 확인하십시오.
  • 결과를 참고하기 위해 과거시제를 사용합니까?
    당신의 연구에서 발견한 것을 언급할 때 과거 시제를 사용하십시오.
    Ex: “65% of patients over 55 responded positively to the question ‘Are you satisfied with your hospital’s postoperative care?’ (Fig. 2)”
  • 본문에서 동일한 순서로 테이블과 숫자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까?
    저널 지침을 확인하여 참조문헌 다음에 나열해야 하는지 또는 결과 섹션의 텍스트 내에 배치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모든 표, 그림, 그래프, 차트에는 표제가 있습니까?
    번호 매김과 마찬가지로 그림은 타깃 저널의 지침에 따라 제시됩니다. 그림 범례와 표 제목은 각 표 위 또는 각 그림 아래에 별도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에서 추가 설명이 필요 없이 각 테이블과 그림이 완전하고 명확한지 확인하십시오.
  • 결과가 정확하고, 간단하고, 또 명료하게 쓰여져 있습니까?
    결과 섹션의 저조한 작문 품질은 또한 당신의 작품이 저널 편집자들에게 주는 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학술 영어 교정 서비스는 대부분 과학 원고를 검토한 경험이 있는 전문 에디터를 고용하기 때문에 글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집자들은 문법과 구두점에서의 오류 발견과 더불어 스타일 향상(단어, 어휘 및 가독성 수정)에 익숙합니다.

‘결과' 예시

Be sure to add a heading at the top of your Results section. Include images in the text or in a separate section, following the rules of your target journal.

‘고찰' 부분 영어 편집과 교정

논문의 고찰 섹션은 서론에서 독자들에게 한 약속을 이행하는 부분입니다. 논문을 시작할 때, 서론에서는 연구가 중요한지 설명합니다. Results(결과) 섹션에서는 연구 중에 수집한 모든 관련 데이터를 보여주는 일련의 데이터, 이미지 및 그래프를 독자들에게 제시합니다.

그러나 서론 섹션이 연구의 중요한 요소들을 미리 보여준다 하더라도, 고찰 섹션에 와서야 연구 결과를 해석하고 연구가 미칠 영향과 영향을 독자들에게 설명하게 됩니다. 고찰 섹션을 작성하고 수정하는 동안 토론 섹션을 편집할 때 다음 질문을 하십시오.

  • 채우려고 했던 부재된 지식을 채웠습니까?
    연구 결과에 따라 서론에서 언급된 지식의 간극이 적절히 채워졌거나 채워지지 않았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 연구의 중요성과 왜 연구자들이 이 연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를 요약해 보았습니까?
    고찰 섹션의 시작 부분에서 독자들에게 이 연구가 왜 유용한지 상기시키십시오. 여기에는 연구의 배경과 연구 결과를 비교하기 위해 추가 문헌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조금 더 많은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결과 섹션에 방법에 제시된 순서대로 결과를 논의했습니까?
    그 전에 결과 및 방법 섹션과 동일한 순서로 결과를 제시하여 결과에 대한 해석을 순서대로 읽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 고찰 섹션에서는 현재 시제를 사용하여 결과를 해석합니까?
    결과를 해석하고 그 중요성에 대해 논의할 때는 현재 시제를 사용하십시오.
    Ex: “These findings suggest the importance of Omega-10 acids in maintaining a healthy diet.”
  • 자신의 연구가 연구 질문과 가설에 어떻게 답하는지(또는 답하지 못하는지) 다루고 있습니까?
    비록 귀하의 연구가 예측된 결과를 산출하지 못하였더라도, 연구가 가설, 목적 진술 또는 연구 질문에 명시된 예측에 어떻게 답했는지 설명하시오.
    연구의 결과가 연구의 가설과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이 격차에 대한 가능한 설명을 제공하세요.
  • 이 연구가 유용할 수 있는 다른 분야를 언급함으로써 연구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습니까?
    귀하의 연구가 당신의 주제 영역이나 관련 연구에 더 많이 적용될수록, 그것은 저널 편집자와 연구원들에게 더 흥미롭고 가치 있게 여겨질 것입니다.
    하지만 연구의 가치에 대해 자랑하거나 주관적이거나 추측성 주장은 하지 마세요. 주장은 연구 주제와 적합한 내에서 가능합니다.
  • 학습의 한계와 약점에 대해 논의 하였습니까?
    연구의 방법론과 접근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약점이나 질문을 언급하십시오. 연구의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해서 사과하지 마십시오. 그보다는 구체적으로 변경하여 어떻게 연구가 승인될 수 있는지 설명하십시오.
  • 다른 연구자에게 후속 연구를 수행하도록 영감을 주는 문장이나 단락을 포함하였습니까?
    연구가 주제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미치는 큰 그림의 영향을 설명하는 간결한 요약으로 끝내십시오. 고찰 섹션의 시작 부분에서 지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이 연구가 필요한 이유와 그 격차를 채울 필요가 있는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연구가 어떻게 그 공백을 메웠는지"로 끝내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보통 고찰 섹션의 끝에 포함되는 일반적인 진술은 "Further studies are needed to answer the research question sufficiently." 입니다. 이 문장을 다듬고 당신의 연구 질문에 더 완벽하게 답하고 추가적인 지식 격차를 메울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방법이나 접근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고찰' 예시

Add a heading to the Discussion section. Provide an interpretations of the results, implications, and further needed studies.

완벽한 ‘결과'와 ‘고찰’을 위한 영어 교정 전문 서비스

이 체크리스트는 연구논문 섹션의 학술논문을 수정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대부분의 학술지 원고에는 학술 에디터의 최종 영어 편집과 영어 교정이 권장됩니다. 논문을 저널 편집자에게 제출하기 전에, 평판이 좋은 학술 논문 교정 서비스를 선택하여 구두점과 문법 오류가 없고 글이 분명하고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하십시오.

모든 연구자의 목표는 그들의 논문을 타깃 저널에 게재하는 것입니다. 에세이리뷰가 제공하는 전문 영어 교정 및 편집 서비스는 학습 영역에 상관없이 저널에 투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