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 검토(Literature Review)를 위한 영어 교정

Published : 2020-09-25 05:55:31. Updated: 2020-10-19 11:13:43.

문헌 검토(Literature review)는 연구 주제와 관련되어 여지껏 출판된 연구 문헌들의 요약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나 방법론을 뒷받침할 배경이나 증거를 제공하는 동시에 간결하고 객관적으로 쓰여야 합니다.

저자는 우선 논문의 서론에 연구에 인용된 문헌을 언급해야 하지만, 다른 연구의 결과와 연구 시사점을 비교하기 위해 고찰에서도 참고될 수 있습니다.

문헌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검토됩니다.

  • 연구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제공
  • 연구의 동시대적 배경에 대해 설명
  • 연구의 기초를 제공하는 관련 이론 및 개념에 대해 논의
  • 관련 용어 소개 및 정의
  • 연구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반박하거나 옹호하는 근거

문헌들이 서론의 어느 부분에 어울리는 지는 그 목적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구의 배경과 기초를 제공하는 문헌은 서론의 시작부분에 배치될 것이고, 저자의 방법을 지지하거나 대조하는 문학은 가설에 더 가깝게 배치됩니다. 접근 논리를 지지하거나 대조하는 문헌은 가설 뒤에 배치해야 합니다.



  1. 문헌 검토의 다양한 목적

    학술지에 보내지는 대부분의 선행 문헌 검토는 연구가 광범위한 목적에 부합하면서 목표로 하는 목적에 적합한 연구임을 시사하지만(저널 기사, 논문, 논문, 논문) 다른 종류의 문헌 검토들은 독자에게 귀하의 연구와 관련된 문헌들을 보다 상세히 소개하는 역할을 한합니다(학과 과제, 문헌 분석).

    문헌 검토는 포함해야 할 내용의 구조, 길이, 다루는 깊이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선택적 영역(연구의 매우 좁은 영역 또는 단 하나의 작업)에서 포괄적 연구(광대한 범위의 관련 작업 조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은 어떤 종류의 문헌 검토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문헌 검토의 수정 및 검토를 위한 체크리스트

    연구 논문이나 문학 리뷰를 편집하고 교정할 때, 저자들은 몇 가지 문제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전문 영어 편집 및 영어 교정 서비스는 형식과 구두점 문제를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헌 검토에 포함된 기존 문헌의 내용과 관련성에 대해서는 궁극적으로 저자가 책임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문헌 검토의 최종 검토를 완료할 때 다음 문제에 주의하십시오.


    연관성이 높고 신빙성 있는 자료 사용

    문헌 리뷰에서 인용할 출처는 귀하의 연구를 평가할만한 가치 있고 적절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검색된 출처가 학술 라이브러리에서 색인화되지 않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우 더욱 그러합니다. 온라인 상의 자료는 품질과 유효성을 신중하게 평가해야 합니다. 따라서 문헌 검토를 계획하든 수정하든, EBSCO, Web of Science 또는 Scopus와 같은 학술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면 출처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인용된 정보의 출처를 평가할 때 다음 질문을 하십시오.

    • 정보가 신뢰할 수 있고 기존 검토 연구에 기초하고 있는가?
    •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의해 정보가 검증될 수 있는가?
    • 이것이 1차 출처(직접 연구)인가? 그렇지 않다면, 1차 소스를 찾아서 대신 리뷰에 포함시킬 수 있는가?
    • 정보가 객관적인가 주관적인가? (연구의 주장이나 결과를 뒷받침하는 데 주관적 내용을 포함하지 마십시오.)
    • 원고를 제출할 때 당시의 정보가 최신 정보인가 그리고 정확하게 인용되었는가?
    • 정보는 최소한 주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제공하는가? 주어진 인용문을 위해 더 심층적인 취재가 필요할 것인가?

    원고를 수정하고 편집하는 동안, 귀하의 연구 내용을 강화하기에 너무 많은, 너무 적은, 또는 불충분한 관련 자료를 사용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질문 목록을 사용하여 논문을 평가함으로써 인용된 출처 목록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패러프레이징과 표절 방지

    연구 논문에서 외부 연구를 패러프레이징하는 것은 그 작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표절(그리고 일반적인 학문적 게으름)을 피하는데 결정적입니다. 많은 연구들이 귀하의 연구를 뒷받침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단순히 출처를 열거하지 마세요. 오히려 논문과 관련된 문헌의 가장 관련성이 높고 중요한 측면만을 요약하고 종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연구의 주요 개념이 X, Y, Z라고 가정합시다. 논문이 이러한 개념을 어떻게 통합하는지에 대한 요약을 작성하십시오. 연구논문 소개에 포함된 문헌검토의 경우, 비교적 짧을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문헌 검토에서 귀하는 더 많은 텍스트와 더 많은 개념을 포함시켜 더 많은 세부사항을 제공해야 합니다.

    • 효과적이지 않은 인용: Many scholars have studied the relationship between smoking and dementia (Collins 2015; Franklin et al. 2003; Lee 2005; Jameson et al. 2016).

    • 효과적인 인용: While many studies have analyzed the relationship between smoking and dementia, only two major studies in the last decade have made conclusions about nicotine and Alzheimer’s disease (Collins 2015; Franklin et al. 2003). Collins (2015) concluded that…while Franklin et al. (2003) argued that…

    또한 다른 연구에서 특정 정보를 참조할 때는 직접 인용하거나(따옴표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단어를 사용하여 언급해야합니다. 패러프레이징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표절을 피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저자는 인용구를 사용하지 않고서는 원본 텍스트의 어떠한 구문이나 용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원본 텍스트와 관련하여 진술한 뒤에 괄호 인용문을 포함하더라도 자신의 표현이 원본 텍스트와 너무 비슷하지 않은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원본: The journal primarily considers empirical and theoretical investigations that enhance understanding of cognitive, motivational, affective, and behavioral psychological phenomena in work and organizational settings, broadly defined.

    • 표절: Th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JAP 2015) accepts empirical and theoretical investigations that increase knowledge of motivational, affective, cognitive, and behavioral psychological phenomena in many settings, broadly conceived.

    • 패러프레이징: Th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accepts studies that “enhance understanding of cognitive, motivational, affective, and behavioral psychological phenomena” and that apply to a variety of settings such as “business, education, training, health, service, government, or military institution” (JAP 2015).

    문헌 검토는 귀하의 주제에 관한 시중의 출판물을 다룰 뿐만 아니라 귀하의 아이디어와 기여도를 포함할 것입니다. 이러한 단계를 밟음으로써 배경을 정하고 연구의 의의를 보여주는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어 관련 작품들의 네트워크가 가장 중요한 문학에 대한 집중적인 리뷰로 변모하게 된다.


    포맷팅과 스타일 가이드 적용

    인용한 내용 자체가 중요하지는 않지만, 인용문과 참고문헌의 적절한 형식이야말로 중요합니다. 특히 출판을 위해 학술지에 투고할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인용문은 학술지의 학술적 스타일 가이드(APA, MLA, AMA 또는 특정 저널 형식 스타일)를 철저히 따라야 합니다. 저널 형식 지정 스타일 지침은 저널 웹 사이트의 작성자 가이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괄호나 대괄호에 포함된 정보인 괄호 서식과 더불어 스터디 끝에 있는 참조 서식을 지정하는 것도 핵심입니다. 참조 섹션에 나열된 모든 스터디가 연구 논문 본문에 인용되어 있는지,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인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학술 문서 영어 교정 서비스는 대상 저널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형식을 검사합니다.



  3. 에세이리뷰의 문헌 검토 영어 교정 서비스

    문헌검토는 설득력 있는 학술적 글쓰기를 토대로 합니다. 효과적이고 잘 쓰여진 문헌 검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독자들에게 관련된 많은 연구들을 읽었다는 것을 증명하라.
    • 주요 주장, 연구 질문, 그리고 가설을 미리 살펴보아라.
    • 연구의 신뢰성과 연속성을 높여라.

    설득력있는 학술 논문은 상위 학술지에 게재될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그리고 기존 문헌들을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방법으로 제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전문가의 교정과 편집으로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널에 투고하기 전에 귀하의 중요한 작업을 에세이리뷰와 같은 평판이 좋은 학술 편집 서비스에 맡기게 됩니다. 전문 에디터들은 글을 수정하고, 문법, 철자법, 언어적 기법의 오류를 수정하며, 문장을 바꿔 쓰고, 주요 용어를 교체하며, 언어를 좀더 자연스럽고 학술적으로 만들기 위해 글의 흐름을 강화랍니다. 수천 개의 세분화된 학문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500명 이상의 원어민 영어권 에디터들이 포진해 있는 에세이리뷰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온라인 영어 교정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견적 & 문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