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학술 논문 교정을 왜 받아야 할까요?

학술 출판물의 영문 교정(proofreading)의 필요성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저자들은 영문 교정을 통해 자신의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는 타깃 저널(target journal)에 게재할 수 있고, 학계에서 인정받을 만한 훌륭한 영문 학술 논문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학생들과 연구자들이 마지막 영문 교정 단계의 중요성을 간과해서 본인의 학문적인 성과를 널리 알리는 데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영문 교정의 단계는 초안 작성, 수정, 편집 과정만큼이나 중요한데, 저자의 글이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구두점 (punctuation), 철자법(spelling), 전반적인 기법(mechanics), 그리고 서식(formatting) 등의 언어적인 오류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영문 교정 전에 필요한 과정

영문 교정은 영어 학술 논문을 쓰는 가장 마지막 단계입니다. 그렇다면 교정을 하기 전에는 어떠한 단계가 선행할까요?

최종 교정(final proofreading) 전에는 편집(editing) 단계가 필요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구조적인 부분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과(Results)섹션에 너무 많은 결과가 나열되어 있을 때 편집하는 동안 특정 결과를 삭제하거나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나, 결과(Results) 섹션에 토론(Discussion) 섹션의 일부를 포함하거나 , 교정하기 전에 전반적인 내용을 다시 정렬할지를 결정합니다. 편집자(editor)는 저자의 논문의 내용(content)에 초점을 맞추지 않을 것이므로, 모든 실질적인 요소들이 올바른 위치에 있고 올바른 용어를 사용하고 있는지는 저자 스스로의 검토가 필요합니다.

또한 작업 중 어색하거나 정제되지 않는 언어가 포함된 부분이 있는 경우, 교정 단계에서 이러한 부분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를 통해 논문을 수정하는 경우, 어떤 어휘와 스타일 요소(기술 용어 및 전문 용어 포함)를 수정해야 하는지 반드시 미리 전달하여 논문이 정확하게 교정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정 단계에서 다양한 버전을 가지고 있다가 최종 버전을 선택하여 교정자(proofreader)에게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논문의 구조, 내용, 흐름이 완전히 수정된 이후에 최종 교정을 위해 교정자에게 파일을 제출하면, 교정자는 문법, 구두점, 철자, 서식, 특정 단어 선택 문제 등의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영문 교정은 어떤 도움을 주는가?

유능한 교정자나 편집자가 논문을 교정하면 논문에 남아 있는 오류(최고의 석학이라 하더라도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를 모두 고칠 수 있고 연구의 중요한 요점들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교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중에 나와 있는 무료 온라인 문법교정 프로그램이나 글쓰기의 객관적 오류를 포착하는 영어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작업 초안 작성 및 편집 시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문맥상 달라지는 구두점 오류(콜론, 세미콜론, 하이픈 및 쉼표 사용), 문법(예: 잘못된 구문, 수식자, 쉼표), 서식(영국 또는 미국 영어의 잘못된 사용, 대문자 소문자)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문적 교정의 배경과 함께 학문적 글쓰기의 관례와 표준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춘 교정자야말로 학문적 문서를 교정할 때 저자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입니다.

적절한 문법, 철자법, 구두법은 그 자체로 좋은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저자의 글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를 결정하기에 중요합니다. 교수들은 종종 교정 오류가 있는 논문과 에세이에 낮은 점수를 주고, 저널 편집자들은 너무 많은 기본적인 언어 오류가 포함된 연구 논문의 게재를 거부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오류가 있는 논문은 학술지에 출판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논문이 저널과 저널과 출판사에 받아들여질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교정” 입니다.

전문적인 교정을 통해 초안 작성, 수정, 편집 과정에서 오류를 없애고, 앞으로의 학술 글쓰기에서 스스로 오류를 반복하지 않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교정자로부터 수정된 문서를 받을 때, 시간을 내어 그들이 논문에 적용한 변경사항을 살펴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글쓰기 및 언어 오류에 주목하십시오. 저자는 교정자의 수정된 내용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본인의 학문적 작문과 교정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스스로 하는 영문 교정

영어로 작성된 학술 문서를 교정하려면 영어 문법과 구두법의 규칙과 그것들이 어떻게 학술적 글쓰기에 적용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아래는 작품을 교정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팁입니다.

  1. 논문의 모든 오류를 수정하라.
    비록 작은 실수라도 독자들이 당신의 논문을 그만 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실수가 과학 연구의 질을 낮게 느껴지게 하고, 독자들이 그 논문을 읽고 이해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논문 초안 작성 후, 교정하기 전에 하루나 이틀 정도 쉬어 가라.
    글쓰기에서 한 발짝 물러나면 새롭게 작업으로 돌아가 놓쳤을지도 모르는 오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정하기 전에 (토론(Discussion에서 서론(Introduction)까지) 역순으로 논문을 읽으면 새로운 관점이 생기고, 논문이 각 섹션 내에서 논리적으로 이치에 맞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본문을 인쇄하거나 문서의 서식(폰트 사이즈, 폰트, 레이아웃)을 변경하라.
    우리의 두뇌는 단어에 철자법에 오류가 있더라도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면서 공백을 채우기 때문에, 저자들은 철자법과 문법 오류를 간과할 수 있습니다. 논문을 종이에 인쇄하거나 텍스트 글꼴을 확대해서 읽으면 새로운 시각을 갖고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4. 한 장의 종이(또는 컴퓨터 창)에서 한 번에 한 문장씩 교정하는 데 집중하라.
    한눈에 들어오는 텍스트의 양을 줄이면 사소한 철자법이나 구두점 오류까지도 더 쉽게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전문적인 학술 영문 교정 서비스의 필요성

학술 연구와 업적을 출판하는 것은 어떤 학문 분야의 연구자에게나 큰 도전입니다. 전문 학술 에디터의 교정서비스를 통해서 논문을 눈에 띄게 향상시킬 수 있고 당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학술지에 게재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능한 에디터는 저자를 대신해서 목표 저널에 필요한 스타일 가이드를 보면서 인용문과 참고문헌을 포맷팅함으로써 저자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전문 에디터들은 논문을 교정하고 모든 언어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훈련되어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교정 서비스는 오자와 철자 오류를 수정하고, 문법 실수를 바로잡고, 전반적인 언어적 기법을 수정하며, 논문 전반에 걸쳐 적절한 포맷팅이 적용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에세이리뷰의 에디터들은 저자의 논문이 그 연구의 장점에 대해 원고에 남아 있는 사소한 오류 때문에 게재가 거부 되지 않을 수 있도록 확인합니다. 사실, 논문의 최종본은 철저한 교정을 거쳐야만 "완료"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 에디터를 통해 교정을 받고 싶다면 수준 높은 완벽한 교정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에디터들이 연구 논문 교정 경험이 있는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에세이리뷰는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에디터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모두 석박사 출신으로 전문 분야의 논문을 깊이 있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학술 교정 서비스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본문의 오타, 역학 문제, 문법 오류 수정
  • 스타일 교정 통해 글의 명확성과 흐름 개선
  • MS Word의 "Track Changes"를 사용하여 모든 수정과 편집 내용 확인 가능
  • 수정 및 교정 내용에 대한 에디터의 피드백
  • 영어 오류 0% 보장 (저널 게재 거절 시 재교정)
  • 영어 교정 인증서 (많은 저널에서 요구)

영문 교정을 위해 제출할 수 있는 문서의 종류

  • 연구 논문
  • 저널 논문
  • 학회 포스터 및 프레젠테이션
  • 대학 과제
  • 입학 에세이
  • 비즈니스 제안서 및 보고서
  • 이력서 및 커버레터

에세이리뷰는 편집과 교정을 포함한 포괄적인 영어 교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문 에디터가 제공하는 자세한 서비스 설명은 학술 교정 서비스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에세이리뷰는 고객의 귀중한 문서의 보안을 위해 보안성이 높은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에디터와 비밀 유지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에세이리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저자의 학술 교정 서비스가 어떻게 귀하의 논문을 크게 향상시키고 저자의 학문적 업적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