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지원서에 영어 교정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외의 대학 또는 대학원에 지원하기 위해 영어로 입학 관련 에세이를 모두 쓰고 나면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검토 없이 무작정 에세이를 출력해서 바로 봉투에 넣어 우편으로 보내버리거나, 그대로 학교 에세이 제출 페이지에 파일을 업로드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려고 했나요? 그렇다면 잠시 멈추세요. 그 이유는 지원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한 단계를 빠뜨렸기 때문입니다. 입학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적인 에세이 영어 편집과 영어 교정을 받아야 합니다.

입학사정관들이 철자 오류와 어색한 표현이 포함된 에세이를 받게 되면 지원자에 대해서 어떤 인상을 받게 될까요? 물론 입학의 당락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점, 공인 시험 점수, 그리고 다른 다양한 학업 성취도입니다. 하지만 흡입력 있는 입학 에세이는 입학위원회에 지원자를 다시 한 번 어필하고, 지원자가 꿈꾸는 학교에 입학하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입학 서류들의 글쓰기를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 편집과 영어 교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유학 지원서를 위한 영어 교정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입학 관련 서류를 검토하고 수정하는 것은 다른 문서들을 검토하고 수정하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입학 전형 에세이 교정 서비스는 영어 교정과 영어 편집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원어민 에디터들은 교정을 하면서 스타일, 흐름, 그리고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자연적인 용어와 구문이 사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언어적 오류를 찾아내 수정하고, 오타를 고치고, 구두점이 올바르게 사용되도록 수정합니다.

그러나, 하지만 다양한 유형별의 입학 문서의 교정 작업에는 문서에 따라 다른점도 있습니다. 각 입학 관련 에세이마다 어떤 편집이나 교정 과정이 필요하고 어떻게 최종 문서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대학 입학 서류를 위한 영어 교정

대학 입학 에세이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의 주요 대학 입학을 위해서 제출해야 하는 여러 가지 에세이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CommonApp' 에세이입니다. 보통 지원자들은 MS Word 문서에 에세이(보통 500~800단어 정도)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보내거나 온라인으로 파일을 제출합니다.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은 종류의 입학 에세이들이 있습니다.

  • CommonApp Essay
  • UC Personal Insight 질문들
  • 개별 학교의 입학 에세이 - 스탠포드 대학, 캠브리지 대학, 하버드 대학, MIT, 뉴욕 대학교) 및 뉴욕 대학교(NYU)의 독특한 입학 에세이 질문이나 에세이 가이드라인

대학 입학사정관들은 학생들이 그들의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학생의 윤리의식, 학업능력, 그리고 학생들의 성장과정들을 에세이 안에서 보기를 원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입학 에세이들에는 보통 지원자들에게 그들의 글쓰기에서 이러한 내용을 포함하도록 유도하는 질문이 주어집니다.

CommonApp 에세이 질문은 거의 모든 학교에 적용되는 공통적인 질문이지만,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에세이들에는 지원자들이 구체적으로 대답하기를 원하는 그 대학만의 질문을 묻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대학 입학 에세이가 학생들에게 쓰라고 요구하는 것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개인적인 어려움을 극복했던 경험, 열정을 가지고 취미를 추구했던 경험, 어떤 특정한 기술을 습득한 방법을 묘사하는 질문인데, 이런 질문에 답하는 에세이는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에세이 제출

웹사이트 기술과 보안이 발달하면서, 많은 대학들은 현재 학생들이 공식적인 지원서와 함께 에세이를 쓰고 제출하는 그들만의 내부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지원자들은 여러 세부적인 에세이 질문에 대한 50단어부터 200단어으로 짧게 답변을 제출하고, 종종 질문에 한 단락짜리 간단한 답변을 제출하기도 합니다. 

대학 입학 에세이 영어 교정

고등학생들과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대학원 지원자들은 에세이를 쓸 때 많은 실수를 합니다. 문법, 철자법, 구두법의 사소한 오류는 가장 흔한 오류입니다. 게다가, 일부 학생들은 대학교의 지침을 제대로 따르지 않습니다. 입학사정관들이 기본 지침조차 따르지 않는 지원자들은 초반에 쉽게 걸러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사소해 보이는 오류일지라도 치명적인 실수임을 명심하세요.

따라서 입학 에세이를 교정할 때는 이러한 객관적 오류에 대한 교정과 글쓴이의 메시지를 명확히 하기 위한 어휘 수정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만약 에디터가 입학 서류를 편집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원어민이라면, 그들은 ESL 글쓴이의 언어를 향상시키는데 능숙하기 때문에 그들에 의해 검토된 에세이는 입학사정관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줄 것입니다. 또한 좋은 에디터는 에세이의 내용을 보고, 글쓴이의 답변이 입학처에서 준 질문에 충분히 답하는지 내용적인 측면도 확인합니다.

대학 에세이 영어 교정 샘플

아래는 에세이리뷰 서비스를 통해 교정이 완료된 대학 입학 에세이의 샘플입니다. 에디터가 교정한 변경 사항을 모두 남겨놓을 뿐만 아니라 글쓴이에게 어떤 수정을 하였는지 설명하기 위한 코멘트를 남겨둡니다. 

대학원 입학 서류를 위한 영어 교정

지원자들은 대학원, 의대, MBA 프로그램, 또는 전문학위 프로그램 등 지원하는 코스에 따라 약간씩 다른 종류의 입학 에세이를 쓰게 됩니다. 대학 지원 에세이와 마찬가지로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지원자는 대학원 교수진에게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어떤 연구자인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그동안의 학문적 성과를 올바른 순서로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원 입학 시 요구하는 문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SOP
  • Personal Statement
  • MBA 입학 에세이
  • 추천서

이 글은 각 대학 및 대학원 별 에세이에 대한 모든 세부사항과 지침을 다루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학원 지원 에세이는 대학 진학을 위한 지원서보다 훨씬 복잡하고 대학원 지원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요구합니다. 그러다보니 더 많은 단어수 때문에 잠재적인 오류와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원 입학전형 에세이의 영어 교정의 중요성은 더욱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학원 입학을 위한 학업계획서(SOP) 와 자기소개서(Personal Statement)

학업계획서 (Statement of Purpose,SOP)와 자기 소개서 (Personal statement)는 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 제출하는 가장 중요한 두가지 에세이입니다. 이 문서들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둘 다 학생들에게 그들의 연구 관심사, 소지하고 있는 학위, 연구 계획이나 목표, 그리고 그것들이 학교에 잘 맞는 이유 등을 설명하기를 요구합니다.대학원에서는 지원자가 선택한 과목 분야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를 찾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대학원 지원자들은 학부 시절에 비슷한 연구를 마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PhD, 박사 학위를 위한 SOP는 석사 프로그램을 위한 SOP보다 지원자의 배경과 연구 목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박사학위 학업 계획서 영어 교정 샘플

SOP 교정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정업체들은 대학원 지원 과정을 거쳐서 학위(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한 원어민 에디터를 채용합니다. SOP 교정 서비스 전문 에디터는 에세이 질문을 검토하여 당신의 글이 모든 관련 정보를 적재적소에 포함하고 단어 수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아래 교정된 PhD SOP 샘플은 이러한 에세이에 영어 교정의 범위를 보여줍니다.

>> 에세이리뷰 SOP(학업계획서) 교정 서비스

MBA 입학 에세이 교정

SOP나 Personal statement과 마찬가지로 MBA 지원 에세이는 지원자의 학력 및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한 몇 가지 중심적인 질문에 개인적인 진술과 답변을 포함해야 합니다. 여기서 지원자의 목표는 MBA 입학사정관들(또는 "ADCOMS")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그들이 지원자를 MBA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원하도록 설득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MBA 지원 에세이 영어 교정 서비스를 찾을 때, 에디터가 경영대학원을 다녔고 MBA를 소지하고 있는 에디터들이 포진한 영어 교정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이런 에디터들은 입학처와 심사 위원회가 찾고 있는 지원자의 특별한 재능이나 특성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MBA 지원 에세이에서 주어지는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당신의 단기적, 장기적 목표를 서술하시오.
  • 우리 학교가 당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 경영학 학위를 따려고 하는 이유를 서술하시오.

>> 에세이리뷰 에세이 교정 서비스

추천서 (LOR)

추천서는 대학원과 MBA 입학의 중요한 퍼즐 조각 중 하나입니다. 추천서는 추천인이 지원자를 지지함을 밝히면서 지원자의 개인적 역량과 더불어 학문적 또는 전문적 환경에서 증명된 그의 기술과 장점을 강조합니다. 추천서는 보통 교수, 연구 고문 또는 고용주에 의해 쓰여집니다. 혹은 지원자의 동료들로부터 추천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추천서를 위해 영어 교정 서비스를 받아도 될까요?

일부 학교에서는 대학원 추천서를 후보자가 편집하거나 아예 열람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반면, 어떤 학교에서는 교정이나 편집을 허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추천인의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경우 영어 에세이 교정 서비스를 이용해 추천서를 수정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디터들은 추천서를 교정하고 편집하면서 추천인의 글의 정확한 의미를 유지하는 한편, 전반적으로 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보다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만들어 냅니다.

대학원 입학 관계자들은 지원자의 교수, 멘토, 실험실 파트너등 지원자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지원자에게 보내는 추천의 이유를 모두 자세하게 알고 싶어합니다. 입학 관련 전문 에디터들은 이처럼 입학사정관들이 듣고 싶어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에디터는 대학원 지원자가 열심히 일했고, 연구에 헌신했다는 추천인의 추천 내용이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에디터는 추천인의 글을 의미를 바꾸지 않는 범위 내에서 추천서를 수정합니다. 추천서를 작성하기 전에 추천인에게 교정이나 수정이 적용 가능한 부분을 미리 조언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서 영어 교정 샘플

대학원이나 MBA 프로그램에 대한 추천서를 편집하는 것은 경험이 중요합니다. 정확히 무엇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면서 동시에 추천인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유능한 입학 및 입시 관련 에디터들은 저자의 뜻을 담아내면서도 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인 어휘와 어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결코 저자의 의도된 의미를 바꾸기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임의로 추가하거나 삭제하지 않습니다.

>> 에세이리뷰 추천서 교정 서비스

학업 관련 CV와 이력서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서 에세이, 성적표, 추천서 외에도 많은 대학원 및 전문학위 과정들이 입학 신청 시 학업에 관련한 CV나 이력서를 필요로 합니다. 대학원에서 요구하는 CV는 지원자의 연구 업적과 성과를 요약한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학업 이력서에는 학업 경험을 포함합니다. 이 문서는 지원자의 기술, 경험, 그리고 연구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입학 관계자들은 어떤 지원자가 대학원 연구자나 강사로서의 직책에 적합한지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 에세이리뷰 이력서/CV 교정 서비스

커버레터 영어 교정 샘플

CV와 같은 입학 관련 문서를 편집하거나 교정할 때, 에디터는 형식, 정확성, 용어 사용 등에 초점을 맞춥니다. 에디터는 지원자의 과거 연구와 성과를 묘사하기 위해서 "power verbs"를 이용해서 표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는 읽는 독자들에게 바로 어떤 사람인지 강한 인상을 심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CV 교정 샘플과 같이 유학 지원서 에디터들은 이력서를 교정할 때 보통 전체 문장을 다시 쓰기 보다는 특정 용어와 구문을 수정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 에세이리뷰 커버레터 교정 서비스

대학원 에세이의 영어 교정 서비스는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모든 대학원 에세이의 목적은 입학 사정관에게 지원자가 유능한 학자이고 그들의 프로그램에 잘 들어맞을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학원 유학 관련 에세이 교정 서비스는 입학처에 지원자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에세이의 질문에 철저히 답했는지 확인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교정 서비스는 유학 관련 에세이를 위한 프리미엄 교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보통 교정 및 편집, 표현과 용어 수정, 좀 더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 지향, 그리고 글쓰기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하는 방법 등의 피드백이 포함됩니다.

프리미엄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는 에세이를 최대한 세련되면서도 독자를 사로잡을 만한 설득력 있는 에세이로 만들어 입학처에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에세이리뷰의 유학지원서 에디터들은 원어민 입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학 에세이를 쓰는 방법과 교정하는 방법을 동시에 모두 이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세계의 권위 있는 대학의 석박사 출신으로, 지원자의 에세이의 가장 중요한 요소들을 찾고, 고치고, 향상시키는 데 뛰어난 역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입학, 유학 관련 서류의 영어 교정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에세이리뷰는 입학 관련 에세이를 제출하기 전에 유학 지원서 교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물론 지원자 스스로 에세이를 직접 교정하거나, 영어 에세이를 써 본 경험이 있고 교정이 가능한 친구에게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지원자의 인생이 걸린 중요한 문서를 위해 최고의 글쓰기 조언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하시나요? 당신의 에세이를 에세이리뷰와 같은 전문 영어 교정 어체에 맡김으로써, 세계의 어떤 대학이나 대학원에 지원하던 지원자의 합격 가능성은 크게 늘어납니다.

에세이리뷰는 업계 최고의 대학, 대학원 지원 영어 교정 서비스 하나로서 미국의 유명 매체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유학지원서 에디터들은 모두 미국, 캐나다, 영국, 그리고 다른 세계의 유수의 대학의 최고의 과정을 수료한 인재들입니다.

에세이리뷰는 모든 종류의 문서에 대해 전문적인 영어 교정 및 편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입학 관련 에세이를 쓰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원하시면, 에세이리뷰의 유학 어드미션 관련 자료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에세이리뷰에서 제공하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