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용사, Adjectives

형용사는 명사대명사의 질이나 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품사입니다. 형용사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것들은 모두 무언가를 묘사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사는 명사를 수식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형용사로도 분류됩니다.

예시
He has a cute puppy.
Wordvice services are helpful.
This movie is my favorite.

형용사의 종류

형용사의 종류 기능 예시
서술 형용사

명사나 대명사를 서술합니다.

We saw a beautiful sunset.

수량 형용사

명사나 대명사의 수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he brought three bags of chips.

고유 형용사

고유 명사의 형용사 형태입니다.

Japanese animations are very popular.

지시 형용사

어떤 특정한 사물이나 사람을 지칭합니다.

This book is well-written.

소유 형용사

소유를 나타냅니다.

Did you see my pen?

의문 형용사

질문을 나타냅니다.

Which song is your favorite?

부정 형용사

명사에 대한 불특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He found a few crystals in the cave.

복합 형용사

명사를 수식하는 어휘 단위에 적어도 두 단어 이상 결합한 형태입니다.

The composite is composed of fine-milled filaments.

서술 형용사

서술형 형용사는 명사나 대명사를 설명하거나, 사물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시
The girl has a doll.
The girl has a pretty doll.

여기서 단어 “pretty”는 서술 형용사입니다. 소녀의 인형을 설명합니다.

예시
We used a system to detect the response.
We used an adaptive system to detect the transient response.

서술형 형용사는 종종 필수적인 정보를 전달합니다. "A system to detect the response"은 모호하고 별로 유용하지 않습니다. "An adaptive system to detect the transient response"은 훨씬 더 구체적이고 따라서 더 유익합니다.

수량 형용사

수량 명사의 양을 묘사합니다. 이 수량은 정확한 숫자일 수 있습니다.

예시
Bacteria samples were cultivated for the experiment.
Three bacteria samples were cultivated for the experiment.

하지만, 양적 형용사는 또한 "whole" 또는 "complete"과 같은 단어들을 포함합니다.

예시
A voltage drop can cause the instrument to malfunction.
A complete voltage drop can cause the instrument to malfunction.

고유 형용사

고유 형용사는 단순히 고유 명사의 형용사 형태입니다. 고유 명사는 고유 이름이며 항상 대문자로 표시됩니다. 국적, 언어, 제도, 조직, 학교는 모두 고유명사에 속합니다.

예시
Korean fried chicken is the tastiest.
예시
The admissions officer told me that Harvard classes are rigorous.
예시
Did you pick up the French textbook?

Korean, Harvard, 그리고 French 모두 고유명사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형용사로 쓰였습니다.

지시 형용사

지시 형용사는 특정 명사를 지칭합니다.

예시
This paper proposes a new algorithm that can detect seismic signals.
예시
Please be careful; those books are very old.

이 형용사들은 항상 그들이 설명하려는 명사 앞에 와야 합니다.

틀린 문장
Star that is the brightest in the sky.
올바른 문장
That star is the brightest in the sky.

흔히 쓰이는 지시 형용사: that, this, those, these

영어 교정 서비스가 어떻게 당신의 문서를 변화시킬까요?

에세이리뷰의 원어민 에디터들은 당신의 문서의 문법, 오탈자 그리고 구두점 오류를 수정합니다. 동시에 문체와 어휘를 향상시켜서 당신의 글에 담긴 의미를 더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합니다.

소유 형용사

소유 형용사는 주어진 명사를 소유하거나 소유하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예시
Our results revealed that a sudden drop in voltage can lead to enhanced performance.
예시
He was reading when his brother called him.

소유 형용사도 항상 그들이 묘사한 명사 앞에 선행해야 합니다.

틀린 문장
The results of study their were found to be inaccurate.
올바른 문장
The results of their study were found to be inaccurate.

흔히 쓰이는 소유 형용사: my, your, his, her, our, their, its

의문 형용사

의문 형용사는 질문을 나타냅니다.

예시
Whose textbook is that?
예시
What is the motivation behind this study?
예시
Which sample is the most viable?

세 가지 의문 형용사: what, which, whose

부정 형용사

부정 형용사는 명사에 대한 특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시
While it is possible to argue for some association between the subgroups, no concrete evidence was found.

위의 문장에서 글쓴이는 subgroups들 간의 어떤 관계나 숫자를 명확하게 주지 않고 있습니다.

예시
Every sample was tested for contamination reduction.
예시
It was found that most of the subjects were not up to date on their vaccines.

흔히 쓰이는 부정 형용사 : some, every, each, most, several, many

복합 형용사

복합 형용사는 종종 명사를 설명하는 복합어이고 형용사를 구성하는 각 단어는 하이픈으로 연결됩니다.

예시
We have developed a long-term solution to transient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예시
The bitter old man was once a naïve, bright-eyed boy.

그러나, 복합 형용사는 또한 흔히 따옴표와 함께 쓰이는 단어들의 단순한 조합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술적인 글쓰기에서는 자주 사용되지 않지만 구어적인 문맥에서는 꽤 흔합니다.

예시
She had her hair pulled back into her “I could not be bothered to care” bun.

형용사의 급

형용사의 형태는 비교하기 위해 쓰일 때 바뀝니다. 비교에는 원급, 비교급 및 최상급의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bright"라는 형용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원급
He picked up the bright lamp.
비교급
He picked up the brighter lamp.
최상급
He picked up the brightest lamp.

모든 형용사가 비교급과 최상급의 형태의 새로운 형용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형용사들의 비교급이나 최상급의 형태는 단순히 "more" 또는 "most"라는 단어를 추가함으로써 만들어집니다. 이것의 한 예는 형용사 "brilliant"입니다.

원급
He is a brilliant student.
비교급
He is a more brilliant student.
최상급
He is the most brilliant student.

학술 글쓰기에서 형용사 사용

일반적으로, 학문적인 글쓰기는 가능한 한 간결해야 합니다. 이것은 형용사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때만 사용되어야 합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너무 많은 형용사를 사용하면 문장을 단어의 단순한 나열처럼 만들고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시
We developed a three-dimensional model of the protein gloverin.

여기서, "three-dimensional"은 개발된 모델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복합 형용사입니다. 이 형용사를 생략하면 중요한 정보가 없어집니다.

예시
We developed a highly informative three-dimensional computer model of the antibacterial insect protein gloverin.

이것은 같은 문장이지만 형용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highly informative"과 "computer"는 개발된 모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문장을 더 길게 하는 것 이상을 하지 않습니다. "antibacterial"과 "insect"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들은 문장을 불필요하게 길게 만듭니다. 이 두 형용사에 의해 제공된 정보는 다른 절로 전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예시
We developed a three-dimensional model of gloverin, an antibacterial insect protein that is isolated from silk moth pup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