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워드바이스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규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 제4호 “이용자”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자에 한정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사이트”)에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ID,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전화번호, 소속, 직업 등
    •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음
    • 서비스 의뢰 문서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팩스/전화를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회원정보수정, 고객센터 문의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2) 민원업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3)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이행 및 관리, 요금정산
    서비스 개발 및 개선, 컨텐츠 제공, 청구서 발송 등
    4) 통계학적 분석
    이용자의 연령별/성별/지역별/소득별 통계분석, 통계분석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5)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최신정보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분석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등, 가입 또는 서비스 진행시 제공 받은 정보는 마케팅에 활용이 가능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이 탈회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 이름, 주민번호, 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가입목적, 가입경로 등
    2)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o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o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o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기간: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o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기간: 6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파기방법: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당사와 제휴된 업체를 제외한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고객이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철회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동의철회, 파기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귀하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포함),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삭제 요청

개인 정보 삭제를 원하실 경우 cs@essayreview.co.kr 이메일로 개인정보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문의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질문이 있으실 경우 cs@essayreview.co.kr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팅